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음성군, 팩토리투어 산업관광협의회 참여기업 모집 공고

농촌체험과 지역관광 자원 접목

  • 웹출고시간2024.02.01 15:10:59
  • 최종수정2024.02.01 15:10:59
[충북일보] 음성군은 오는 23일까지 팩토리투어 산업관광협의회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팩토리투어는 의약품, 맥주, 유제품, 골프공 등 일상생활에서 쓰이는 제품이 어떻게 생산되는지 견학하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여행프로그램이다.

팩토리투어 산업관광협의회 가입은 음성군에 소재하면서 견학 또는 체험시설을 갖춘 기업이라야 신청 가능하다.

최종 선정되면 팩토리투어 체험 프로그램 운영비 지원, 기업탐방 영상 제작 및 각종 마케팅 홍보, 우수기업 선정 시상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올해 팩토리투어에는 작년과 달리 '1박 2일 글램핑 프로그램'(원남면 네이스트 프라이빗 협력), 골프공이 어떤 재료로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견학하고 나만의 골프공을 만들어 보는 ㈜볼빅의 '골프공아트체험 프로그램', 우유에 관한 궁금증 해결 및 유산균을 색다르게 즐기며 먹어보는 (학)건국유업의 '나만의 토핑 프로그램'이 추가됐다.

군은 지난해 팩토리투어 참여기업 모집 3일 만에 모든 신청이 마감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현재 음성군 산업관광협의회에는 ㈜한독, (학)건국유업, ㈜볼빅, ㈜뷰티화장품, ㈜사옹원, ㈜에스에스케이, 에쓰푸드㈜, 인터바스㈜, 코리아크래프트브류어리, ㈜코스메카코리아, ㈜사옹원, ㈜세모, ㈜풀무원 13개 기업체들이 참여했다.

채수찬 문화체육관광과장은 "팩토리투어에 농촌 체험과 지역 관광자원을 접목시켜 지역 산업관광을 더욱더 활성화하겠다"라고 밝혔다. 음성 / 주진석기자

사진설명 -팩토리투어 산업관광 포스터. 사진제공=음성군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임세빈 NH농협은행 본부장 "매력있는 은행 될 수 있도록"

[충북일보] "농업인과 고객들에게 든든한 금융지원을 통해 지역금융 전문은행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임세빈(54) NH농협은행 본부장의 취임 일성은 단호하고 분명했다. 임 본부장은 취임 후 한 달 간 도내 곳곳 농협은행 사무소 현장을 방문하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임 본부장은 "농업·농촌 인구 감소와 고령화 등 농촌의 어려운 현실과 더불어 대외경제 불확실성 확대, 경기둔화로 국내 투자와 소비 위축 등 녹록지 않은 상황"이라며 "이에 대한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농협은행은 농업인과 고객들에게 든든한 금융지원을 통해 지역금융 전문은행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임 본부장이 강조하는 농협은행의 운영 방향은 '고객이 먼저 찾는 매력적인 은행'이다. 이를 위해 그는 세 가지 운영방향을 수립했다. 먼저 국가의 근간 산업인 농·축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신규 여신지원·금융컨설팅 등 금융 지원을 확대한다. 이어 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실질적 금융 지원을 강화한다. 마지막으로 고향사랑기부제 등 농업·농촌을 살릴 수 있는 활동을 적극 추진해 도시와 농촌 자본을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