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세종하이텍, 청주문화나눔 파트너기업 합류

청주문화재단에 1천만원 후원금
지역 문화에술 저변 확대 동참

  • 웹출고시간2023.12.17 13:56:53
  • 최종수정2023.12.17 13:56:53

㈜세종하이텍이 청주문화나눔 파트너기업 합류를 약속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허연회 청주시 기업투자지원과장, 최현호 세종하이텍 이사, 정인자 〃 대표, 이범석 청주시장, 변광섭 청주문화재단 대표, 노재인 〃 경영기획실장.

ⓒ 청주문화재단
[충북일보] ㈜세종하이텍이 청주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앞장선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은 지난 15일 청주시청 임시청사 2층 직지실에서 ㈜세종하이텍과 '지역 문화예술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과 '청주문화나눔 후원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으로 청주문화나눔 파트너기업으로 합류하게 된 ㈜세종하이텍은 1천만 원의 후원금을 기탁하며 청주 문화예술의 저변을 넓히는데 든든한 버팀목이 될 것을 약속했다.

정인자 ㈜세종하이텍 대표는 "25년 전 청주에서 사업을 시작한 뒤로 기회가 있을 때마다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려 노력해왔는데, 청주문화나눔을 통해 어린이, 청소년, 청년 등 청주의 미래세대를 위한 문화예술 발전에도 힘을 보태게 돼 기쁘다"고 밝혀 주위를 훈훈하게 만들었다.

청주문화재단 이사장인 이범석 청주시장은 "청주의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된 ㈜세종하이텍이 농수축산물 식품가공기계 생산을 넘어 청주 문화예술진흥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동참해줘 더없이 고맙고 든든하다"며 "문화와 예술로 달라질 청주의 내일을 함께 만들어가자"고 화답했다.

㈜세종하이텍은 지난 2003년 씨마트로 출발한 농산물 절단·세척 및 가공·포장 전문 업체로, 오랜 경험과 최적화된 생산설비로 농수산물·육류 가공 기계를 국내외 100여 개국에 공급하고 있다. 다수의 특허와 품질 인증 및 스마트 공장 운영 등 선진화된 생산환경 구축을 위한 기술개발에 끊임없이 투자하며 2023년 청주시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청주시 서원구 기업인(서원구 기업봉사대) 등과 함께 집수리, 학자금지원, 연탄봉사, 수해복구 등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사회적 가치 확산에 기여해왔다.

한편, 청주문화재단의 '청주문화나눔'은 개인, 기업 등의 후원·협력과 문화예술계를 연결해 창작을 지원하고 다양한 문화예술프로젝트를 실현하며 문화사각지대에 문화예술콘텐츠를 지원하고 예술로 미래세대를 키우는 범사회적 문화기부 사업이다.

/ 임선희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3 DIVA 콘서트' 김소현·홍지민·소냐 인터뷰

[충북일보] 이들은 이번 공연을 앞두고 "나이 차이가 크지 않아서 서로 친하다. 서로 무대에서 만난 지 오래됐는데 이번 콘서트 덕분에 만나니 반갑다"며 "셋이 모이면 생기는 에너지가 큰데 이를 온전히 관객들께 전해드리고 싶다"고 이번 공연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홍지민은 "사실 리허설 등 무대 뒤 분위기가 굉장히 화기애애하다. 셋이 만나면 서로 칭찬하기 바쁘다"며 "긍정적인 분위기, 행복한 에너지는 전파된다고 생각한다. 서로 사이가 좋다 보니 무대에서도 합을 더 잘 맞출 수 있다"고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어 김소현은 최근 일본 공연, 새 뮤지컬 합류 등으로 바쁜 일정에 공연 준비까지 소화해내는 것이 힘들지 않냐는 질문에 "오랜만에 뮤지컬 무대에 선다. 맡은 배역이 위대한 인물이고 처음 도전하는 캐릭터라 연기를 하면서 배울 점이 많다"고 운을 뗐다. 이어 "하지만 공연 준비부터 실제 무대까지 모든 일이 정말 행복하고 즐겁다. 일 자체를 즐기니 힘든 것도 잊고 일정을 병행하고 있다"고 답하면서 "이번 공연에서 반가운 얼굴들을 만날 수 있어 더욱 기대된다. 공연을 보러오시는 모든 관객께도 지금의 행복을 가득 담아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겠다"고 말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