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 봉양초, '메타버스 흡연 예방 공연'

건강한 인성 함양과 흡연 예방 효과 기대

  • 웹출고시간2023.05.11 13:06:24
  • 최종수정2023.05.11 13:06:24

제천 봉양초등학교 어린이들이 극단 제이케이아트 '메타버스 흡연 예방 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 봉양초등학교
[충북일보] 제천 봉양초등학교가 11일 오전 학교 강당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극단 제이케이아트를 초청해 '메타버스 흡연 예방 공연'을 펼쳤다.

이번 공연은 담배의 역사, 담배의 유해물질과 흡연의 폐해, 흡연의 사회적 위험성, 흡연에 대한 경계 등 흡연 예방 교육의 중요한 내용들을 흥미진진한 증강현실과 재미있는 마술 공연으로 풀어냈다.

학생들은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지식 전달 교육이 아닌 형형색색의 손수건과 끈, 지팡이가 펼치는 마술쇼, 신기한 메타버스쇼, 화려한 레이저쇼 등 집중력 있는 색다른 공연을 통해 직접 소통하며 공감이 이뤄져 학생들의 집중도와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공연을 관람한 한 학생은 "환상적인 레이저쇼가 정말 멋졌으며 메타버스 마술 공연으로 쉽고 재미있게 흡연 예방 교육을 해 주셔서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다"며 "건강을 해치는 담배가 사라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학교는 이 밖에도 학생들의 건강한 인성 함양을 위해 지난 8일부터 오는 26일까지 흡연 예방 교육주간을 운영해 흡연 예방 도서 읽기, 금연 선포식, 사행시 짓기, 표어 만들기 등 교과와 연계해 다양한 흡연 예방 교육 활동을 학교보건 사업과 접목해 운영한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이 흡연에 대한 올바른 인식으로 건강한 인성을 함양하고 담배에 대한 호기심을 사전에 차단하며 건강하게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