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원주환경청, 3월 미세먼지 저감 위해 총력대응 나서

미세먼지 배출 사업장 집중 점검
대국민 홍보 강화 통한 대응 강화

  • 웹출고시간2024.02.28 11:03:19
  • 최종수정2024.02.28 11:03:19
[충북일보] 원주지방환경청은 기온이 올라가는 봄철 미세먼지에 대비하기 위해 '미세먼지 총력대응'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기상 전망에 따르면 올해 3월 기온은 평년보다 높고 고기압 영향으로 대기정체가 빈발할 우려가 크다.

원주환경청은 미세먼지 고농도 시기인 12월부터 첨단감시장비를 활용한 감시활동, 노후 건설기계 사용 제한 점검, 영농 폐기·잔재물 불법소각 방지 등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를 실시해 왔다.

이번 총력대응 기간에는 미세먼지 저감 이행계획에 따른 현장 점검을 강화하고, 다양한 계층의 대국민 홍보를 통해 봄철 총력대응에 국민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원주청은 대기오염물질 다량 배출 사업장 감시를 강화하기 위해 첨단감시장비를 활용, 지자체와 합동 점검을 주 2회 실시한다.

또 관내 대기오염물질 총량관리사업장을 대상으로 한국환경공단과 함께 TMS 적정 운영, 배출·방지시설 정상 가동여부 등을 주 1회 점검한다.

본격적으로 농사가 시작되는 3월에는 불법소각이 우려되는 지역을 중심으로 시·군 담당자와 합동점검, 불법소각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홍보를 할 예정이다.

아울러 대국민 홍보 강화를 위해 현장 캠페인을 확대하고, 환경교육 및 온라인 퀴즈 이벤트를 개최할 계획이다.

미세먼지 취약 계층인 유아~초등학생들의 개학에 맞춰 환경교육 전문가를 활용한 미세먼지 바로 알기 교실 운영으로,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생활수칙 등을 안내한다.

원주청 SNS를 활용해 미세먼지 관련 정보 카드뉴스와 OX 퀴즈 이벤트로 시민 참여를 이끌어 낼 방침이다.

이율범 청장은 "올해 3월은 기온이 평년보다 높고 고기압 영향으로 대기정체가 빈번하게 발생할 것이 우려된다"며 "고농도 미세먼지의 총력대응을 통해 고농도 상황이 발생하기 전에 사전 대응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