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8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리솜리조트, 호반주택건설 인수 유력 후보로 급부상

본 입찰 응찰업체 없어 조건부 M&A 계약 유효

  • 웹출고시간2018.02.13 11:05:39
  • 최종수정2018.02.13 11:05:39

제천 백운면에 위치한 리솜 포레스트 노천탕에서 바라본 전경.

ⓒ 제천 리솜 포레스트
[충북일보=제천] '제천 리솜 포레스트'와 '덕산 스파캐슬', '안면도 오션캐슬' 등을 운영 중인 리솜리조트 매각에서 호반주택건설이 최종 인수 협상대상자가 됐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12일 진행된 리솜리조트 매각 본 입찰에 단 한 곳도 응찰하지 않았다.

본 입찰이 유찰됨에 따라 앞서 조건부 M&A 계약을 맺은 호반건설주택이 인수자로 결정된 것.

호반건설주택이 리솜리조트 인수를 위해 남은 절차는 대급납입과 회생계획안 인가로, 투자하는 금액은 2천500억 원 규모로 알려졌다.

이 금액은 제천 호텔동 건설, 노후화된 리솜리조트 시설 개·보수 등 시설투자에도 투입된다.

호반건설주택은 회원 권리를 승계할 방침으로 이용일수와 회원입회금(보증금)에 대한 조율은 남아있는 상태다.

호반건설주택은 이밖에도 리솜리조트 회원들에게 직·간접적으로 보유한 운영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주기로 했다.

호반건설주택이 스카이밸리 컨트리클럽(CC), 미국 하와이 와이켈레CC, 제주 퍼시픽랜드에 이어 리솜리조트까지 인수하면 리조트 및 레저산업의 새로운 강자로 부상할 전망이다.

리솜리조트는 신상수 전 리솜리조트 회장이 회원권 분양실적을 조작해 매출과 순이익을 부풀린 뒤 이를 근거로 농협중앙회와 NH농협은행에서 사기대출을 받은 혐의로 구속 기소되면서 경영 상황이 나빠졌고, 결국 법정관리로 이어졌다.

제천시 백운면 평동리 안골에 위치한 '제천 포레스트'는 부지면적 21만4천614㎡ 규모로 2010년부터 부분 영업을 시작했으며 인기 드라마 '시크릿가든'의 촬영지로 유명세를 타기도 했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