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3.01.05 11:36:48
  • 최종수정2023.01.05 11:36:48

‘2023 영동곶감 축제’가 6일부터 8일까지 영동체육관 일원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축제장 모습.

[충북일보] 영동곶감의 매력과 푸근한 고향의 정을 느낄 수 있는 '2023 영동곶감 축제'가 3년의 기다림 끝에 영동체육관 일원에서 6일 막을 올린다.

이번 축제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곶감과 관련한 다양한 체험행사와 전시·문화행사, 풍성한 먹거리로 열린다. 군이 주최하고, (재)영동축제관광재단과 영동곶감연합회가 주관한다.

올해는'맛있는 새해 선물, 행복 多감'의 구호 아래 34 곶감 농가와 20여 특산물 농가가 참여해 깊은 산골의 신선한 바람과 따스한 햇볕 속에서 말린 품질 좋은 곶감과 군의 특산물들을 선보인다.

첫날(6일) 축제의 힘찬 출발을 알리는 개장식과 함께 따뜻한 감성을 더해 줄 난계국악단의 신년 음악회로 문을 연다.

둘째 날(7일)은 MBC 한마음 콘서트와 미스트롯 출신 인기가수인 홍지윤, 강혜연, 류지광 등이 출연하는 공연으로 꾸민다.

마지막 날(8일)은 어린이 뮤지컬 '코코몽' 공연, 곶감 농가 노래자랑, 품바 쇼, 폐막 축하공연으로 대미를 장식한다.

축제 기간 곶감 외 군밤, 어묵, 떡국 등 추억의 먹거리와 청정 자연을 머금은 사과, 아로니아, 블루베리, 와인, 호두 등 영동의 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 곶감 나눠주기 행사, 곶감 이벤트 게임이 수시로 펼쳐진다.

새해 소원 달기, 곶감 족욕, 군밤 굽기, 전통 민속놀이 등 가족 단위 체험행사와 즐길거리도 마련했다.

영동곶감의 정체성과 대외 이미지 강화를 위해 '영동곶감 홍보 주제관'을 설치해 영동곶감의 효능, 우수성, 유래를 알린다.

이와 함께 곶감 나눠주기 행사, 인생 네컷 in 곶감 축제, 곶감 크레인 이벤트 등 영동곶감의 매력과 축제의 재미를 배가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방문객들을 맞는다.

축제 관계자는 "청정 자연의 겨울철 건강 먹거리인 영동 곶감의 진한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유쾌한 축제를 준비했다"며 "달콤 쫀득하고 품질 좋은 영동곶감과 함께 따뜻하고 행복한 새해를 맞이하길 바란다"고 했다. 영동 / 김기준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신년>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인터뷰

[충북일보] ◇취임 두 달이 지났다. 그동안의 소회 말씀해 달라 2016년 국회 저출산고령사화특귀 위원장을 하면서 출산율 제고와 고령화 정책에 집중했다. 지난 6년간 대한민국 인구구조는 역피라미드로 갈 수밖에 없는 흐름이다. 2025년 초고령 사회 진입에 따른 인구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서는 큰 틀에서의 인구미래전략이 필요하다. 취임 후 위원회가 해온 일을 살펴보고 관계부처, 관련 전문가, 지자체, 종교계, 경제단체 등 각계각층과 의견을 나눴는데 아직 연계와 협력이 부족하다. 위원회가 정책을 사전에 제안하고 부처 간 조정 역할을 강화해 인구정책 추진에 매진할 계획이다. ◇인구정책 컨트롤타워로서 위원회의 인구미래전략 비전과 방향은 현재 극심한 저출산과 고령화로 인구구조가 크게 변화하고 있다. 위원회는 피할 수 없는 초고령사회를 대비하는 '미래 100년 준비'를 시작한다. 인구구조에 영향을 받는 산업, 교육, 국방, 지역 등 전 분야의 준비를 통해 사회구성원 모두 행복하게 살 수 있는 탄탄한 미래를 설계하고자 한다. 인구구조 변화를 완화하기 위해 출산율 제고는 반드시 필요하다. 새해에는 '2023년 응애! 응애! 응애!' 구호를 펼친다. 젊은 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