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도, '찾아가는 스포츠 인권 상담소' 신설 검토

정기적으로 도내 각 선수 찾아 피해신고 접수·상담
공정성 위해 외부기관 위·수탁 방식으로 운영 전망
道, "상담소가 선수들 인권 신장에 도움 될 것"

  • 웹출고시간2022.12.15 16:33:07
  • 최종수정2022.12.15 16:33:07
[충북일보]속보=충북도장애인체육회 선수 간 성폭행 의혹에 대한 본보 보도와 관련해 충북도가 '찾아가는 스포츠 인권 상담소' 신설을 검토하고 있다. <14일 3면>

15일 도에 따르면 도는 내년 1월 추가경정예산안에 상담소 신설 예산 2천여만원을 포함시켜 상정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

도는 상담소를 신설해 정기적으로 도내 각 연맹 선수들을 찾아가 피해신고 접수나 상담 등을 진행할 방침이다.

최근 도장애인체육회 선수 간의 성폭행 사건이 발생했지만 이와 관련해 도와 도장애인체육회는 조사나 상담 권한 등이 없어 문화체육관광부 스포츠 윤리위원회의 조사에만 의존할 수 밖에 없었다.

이에따라 상담소가 신설되면 도 차원에서 자체적으로 피해신고 접수 등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상담소는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외부 전문기관을 위·수탁해 운영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외부 전문기관이 상담소를 운영하게 되면 피해신고가 더욱 자유롭게 이뤄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현재 도는 상담소 신설을 위한 계획 초안을 마련하고 있고, 예산의 범위와 상담의 대상, 상담소 운영 방안 등을 구체화하고 있다.

도 관계자는 "아직 명확한 계획은 결정되지 않았지만 상담소 신설의 필요성에 대해서는 인지하고 있어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최근 스포츠 인권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어 상담소가 선수들의 인권 신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앞서 본보는 지난 14일 도장애인체육회 소속 선수들 간의 성폭행 의혹과 감독의 갑질 행위 주장 등을 보도한 바 있다.

성폭행 피해를 호소한 A씨는 본보를 통해 "C감독이 성폭행 가해자로 지목된 B씨를 비호하고 자신을 차별했다"는 의혹을 제기했고, C감독은 "논리에 맞지 않는 사실무근이며 터무니 없는 주장"이라고 정면 반박했다.

현재 A씨 측은 C감독의 갑질 의혹 등이 담긴 진정서를 충북도와 문화체육관광부 스포츠 윤리위원회 등에 제출한 상태다. / 김정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재황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장 인터뷰

[충북일보]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았다. 우리나라 바이오산업의 메카인 충북 오송에 둥지를 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은 지난 10년간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 양성이라는 목표달성을 위해 쉼없이 달려왔다. 지금까지의 성과를 토대로 제2의 도약을 앞둔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구상하는 미래를 정재황(54) 원장을 통해 들어봤다. 지난 2월 취임한 정 원장은 충북대 수의학 석사와 박사 출신으로 한국화학시험연구원 선임연구원, 충북도립대 기획협력처장을 역임했고, 현재 바이오국제협력연구소장, 충북도립대 바이오생명의약과 교수로 재직하는 등 충북의 대표적인 바이오 분야 전문가다. -먼저 바이오융합원에 대한 소개와 함께 창립 10주년 소감을 말씀해 달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하 바이오융합원)은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양성이융합된 산학협력 수행을 위해 2012년 6월에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바이오헬스 분야 산·학·연 간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창업 생태계 조성과 기업성장 지원, 현장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등의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그동안 충북 바이오헬스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부 재정지원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