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세종시 출연기관·유관기관 장(長) 인사·선거 '촉각'

체육회장 선거 12월, 사회서비스원장 11월초 공모
테크노파크원장 세종도시교통공사사장 등도 관심

  • 웹출고시간2022.10.30 12:50:16
  • 최종수정2022.10.30 12:50:16
[충북일보] 세종시 출연기관과 유관기관 장(長)의 임기만료가 다가오면서 후속 인사와 선거결과에 촉각이 모아지고 있다.

최민호 시장 취임후 산하기관 또는 출연기관의 장이 인위적으로 교체된 곳은 없다.

최 시장은 당선인시절인 지난 6월 언론과의 간담회를 통해 코드가 맞지 않는 인사의 거취를 촉구했지만 김상봉 세종자치경찰위원장 이외에 자발적으로 물러난 인사는 없다.

하지만 산하 출연기관과 유관기관의 장 임기만료가 자연스럽게 다가오면서 큰 변화가 올 것으로 예상된다.

세종시체육회의 경우 선거를 통해 차기 회장을 선출하고, 사회서비스원장은 공모를 통해 선출하는 등 단체마다 장 선출방식이 다르지만 세종시와 직·간접적인 관계를 맺고 있는 단체라 해당 분야의 관계자뿐만아니라 세종시 관가도 결과를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다.

지난해 세종시 산하기관에서 법인으로 새롭게 출범한 세종시체육회는 오는 12월15일 3대 세종시체육회장 선거를 실시한다.

12월15일 선거에 앞서 오는 11월7일 세종시선관위가 입후보자사전설명회를 개최한다.

입후보자사전설명회가 끝나면 12월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후보자 등록을 받고, 12월6일부터 12월14일까지 선거기간을 거쳐 12월15일 선거를 하게 된다.

이번에 선출된 신임 회장은 현 회장의 임기가 만료되는 내년 2월24일부터 4년간 3대 회장을 맡게 된다.

체육회장 선거인단은 체육회 산하 39개 정회원 단체와 22개 읍면동체육회장 등 약 260명의 대의원들로 구성된다.

일부 언론보도에 따르면 현 정태봉 회장이 재선도전에 나설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유용철 전 자유한국당 세종시당위원장, 윤강원 세종시 육상연맹회장, 김영제 NK세종병원이사장 등이 자천타천으로 물망에 오르고 있고, 이들 외에도 2~3명이 출마를 저울질 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공석중인 사회서비스원장 공모도 관심사안이다.

출범한지 1년이 지났지만 원장 공석 상태로 사무처장 체제로 운영돼 왔던 사회서비스원은 11월초 공모를 내고 본격적인 원장 공모절차에 들어간다.

일각에서는 사회복지계 인사, 대학 교수, 전직 공무원 등 다양한 후보군이 거론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어 최종 낙점결과에 촉각이 모아지고 있다.

이밖에 세종테크노파크원장, 세종도시교통공사사장 등 출연기관의 임기가 연말 또는 내년초로 다가오면서 추후 인선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세종시 사정에 밝은 한 인사는 "세종시체육회·사회서비스원 등 시 유관기관과 출연기관의 인사요인이 발생하면서 지역적인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결과는 뚜겅을 열어봐야 알겠지만 지역 사회에서 진행되는 사안인 만큼 많은 얘기들이 나올 수 밖에 업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세종 / 김정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