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시립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운영

'다시 우리 곁에 ON 도서관' 주제로 다채롭게 준비

  • 웹출고시간2022.09.01 13:27:35
  • 최종수정2022.09.01 13:27:35

제천시립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준비한 '다시 우리 곁에 ON 도서관'이라는 주제 다양한 문화행사.

[충북일보] 제천시립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다시 우리 곁에 ON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독서한마당, 저자강연회, 마술공연, 북큐레이션, 이벤트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운영한다.

특히 오는 17일 개최하는 '2022 독서한마당'은 제천시 공공도서관 4곳과 함께 운영해 독서의 달을 알리는 책 문화 잔치로 진행할 예정이다.

2022년 독서 한마당은 △어린이 마술극 책방 속 마법 우체국 △조혜란 작가 초청강연 △다독자 시상식 △야외 체험 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마련했다.

특히 9월 한 달 동안은 각 자료실에서 △독서동아리 토론도서 전시회 공유서가 △트릭아트를 주제로 한 '이상한 나라의 북스' △다독인다 △책으로 문화생활 등 북큐레이션을 전시하고 봉양도서관에서는 도서관 베이커리 체험행사를 운영한다.

부대행사로는 통합회원증으로 발급 시 혜택을 주는 '안녕, 회원증'을 비롯해, 대출확인증을 제시하면 다양한 혜택 스크래치 복권을 주는 '거침없이 행운 긁기', 무인도서대출반납기 확인증을 응모함에 넣으면 10명을 추첨해 선물을 주는 '다시, 언택트' 등을 갖는다.

박상천 관장은 "독서하기 좋은 계절인 9월, 많은 시민들이 가까운 도서관을 찾아 책이 주는 즐거움에 흠뻑 빠져보시다 보면 예기치 못한 행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행사내용과 사전신청 일정은 제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사항은 시립도서관 열람팀641-3744) 으로 문의하면 된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