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3.01.20 14:03:10
  • 최종수정2023.01.20 14:03:10
[충북일보] 동료 의원을 성추행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은 상병헌(사진) 세종시의장이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넘겨졌다.

20일 세종경찰청은 상 의장의 성추행 혐의에 대한 수사를 마치고 사건을 대전지검에 송치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경찰은 지난해 11월 상 의장 집무실과 자택, 개인 휴대폰에 대해 압수수색을 벌였다.

상 의장은 지난해 8월 서울 모 식당에서 열린 회식자리 후 도로변에서 동성인 동료의원의 특정부위를 만지고, 또다른 의원에게는 입맞춤을 했다는 성추행 의혹을 받았다.

상 의장은 사건이 불거지자 지난해 보도자료를 통해 "결단코 성추행이라고 비난 받을 만한 행위를 한 적이 없다"며 국민의힘 의원을 향해 "성추행이라는 허위과장 프레임을 통한 정치공세를 중단해야 한다"고 밝힌 바 있다.

상 의장의 검찰 송치소식이 전해지자 국민의힘 세종시당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제는 민주당이 나설 차례며 약속을 지켜야 한다"고 압박하고 나섰다.

국민의힘 세종시당은 "경찰이 압수수색까지 하면서 송치 결정을 내렸고 민주당 시의원들은 약속한 대로 상 의장의 책임을 엄중하게 물어야 한다"며 "당장 국민의힘 시의원들이 제출한 의장 불신임 결의안을 본회의에 상정해 의결부터 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어 "윤리특별위원회를 가동해 시의회 차원의 징계 절차에도 즉각 착수하고 국민의힘은 민주당이 스스로 책임을 묻는 과정에 적극 협력하겠다"며 "정당과 정치인의 기본은 자신을 선택한 유권자들에 대해 책임 지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상 의장 성추행 혐의건이 오는 31일 시의회 임시회 개회를 앞두고 검찰로 송치돼 향후 의회 의사일정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아울러 국민의힘이 촉구하고 있는 윤리위 가동과 즉각적인 징계절차 요구에 더불어민주당 소속 세종시의원들이 어떻게 대응할지 주목된다.

세종 / 김정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