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7.08.30 13:23:01
  • 최종수정2017.08.30 13:23:07
[충북일보=영동] 영동군은 에너지 절약을 위한 찾아가는 '온실가스 진단 컨설팅 서비스'를 실시한다.

군은 7월부터 12월까지 관내 가정, 상가를 대상으로 에너지 진단·컨설팅 서비스를 실시로 대상별 맞춤형 에너지 절감책 제시로 불필요한 에너지 사용을 줄이고, 에너지 절약습관 정착을 위해 본격 사업을 추진중이다.

전문 컨설턴트가 직접 가정을 방문해 에너지 진단과 절감책을 제시하고, 탄소포인트제와 연동해 에너지 절약에 대한 동기를 부여한다.

이를 위해 군은 4명의 전문 컨설턴트를 양성했으며, 오는 9월말까지 가정 150가구와 상가 15개소를 모집할 예정이다.

서비스는 2인 1조의 컨설턴트가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해 에너지 절감 방안을 설명하고 진단 후 3개월간의 에너지 사용량을 모니터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가정에서 사용 중인 TV,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 등의 가전제품의 소비전력 점검과 낭비되는 대기전력을 줄이는 방법 등 다양한 에너지 절감방법을 제시한다.

또한 군은 참여율을 높이고 에너지 절약 생활 실천을 위해 진단 참여가구에는 절전 멀티탭을 제공할 계획이다.

컨설팅을 희망하는 가정은 영동군청 환경과(043-740-3401~3407) 및 읍·면사무소로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군은 기후변화에 대응과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며 "소중한 환경을 지키고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서는 군민의 주도적인 실천 노력이 중요하므로, 컨설팅에 적극적인 신청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영동 / 손근방기자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 선도"

[충북일보]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일(56) ㈜키프라임리서치 대표는 준공 이후 한 달도 지나지 않았지만 국내외 관계자들의 방문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담담히 말했다. 오송캠퍼스에 관심을 갖고 찾아온 미국, 태국,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등의 신약·백신 개발 관계자들의 견학이 줄을 잇고 있다. 김동일 키프라임리서치 대표가 청주와 바이오업계에 자리를 잡게 된 것은 지난 2020년 7월이다. 바이오톡스텍의 창립멤버인 김 대표는 당시 국내 산업환경에 대해 "이미 성숙단계에 접어든 제조업이 아닌 대한민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는 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그는 "당시 BT(바이오테크놀로지)와 IT(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라는 두 개의 큰 축이 보였다"며 "이가운데 BT가 글로벌 산업 경쟁력이나 발전 정도·세계 시장 진출 정도로 봤을 때 타 산업 대비 훨씬 경쟁력이 부족했다. 그래서 오히려 기회가 더 많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BT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업계에 뛰어들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국내에는 실제로 신약을 개발하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회사들은 국내시장·제네릭 분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