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 '철당간 떡볶이' 대박 비법은?

윤영이 사장 "늘 한결같은 맛이 비법"
다양한 소비자 입맛 맞추고자 '옛날 떡볶이' 판매 시작

  • 웹출고시간2014.03.20 13:40:38
  • 최종수정2014.03.20 13:40:41

"비법? 늘 똑같은 떡볶이 맛이 비법이죠. 다른 거 없어요" 윤영이(63·사진) 철당간 떡볶이 사장이 웃으며 말한다.

청주 용두사지철당간 바로 앞에 있는 철당간 떡볶이. 식사시간이면 넓직한 가게가 손님으로 가득 찬다.

윤 사장은 8년전 현재 점포 맞은편에서 포장마차를 운영하며 장사를 시작했다.

장사를 해본 적은 전혀 없었다. 장사를 시작하기 전만해도 평범한 주부였다.

어린 외손녀들을 학교에 갈만큼 키워놓자 적적한 마음에 뭐라도 하고 싶었고 이 때문에 떡볶이 장사를 시작하게 됐다.

장사 경험이 없다보니 처음엔 가맹점 형태로 운영했다. 떡볶이 양념을 업체로부터 받아썼는데 장사는 그럭저럭 된다쳐도 윤 사장 입맛엔 맞지 않았다.

받아쓰는 양념을 기본으로 윤 사장만의 비법 소스를 만들어갔다.


4년 가량 포장마차에서 장사를 하다가 지금 가게 터를 얻게 됐다.

작은 포장마차가 식탁 10여개를 둔 번듯한 가게가 되자 손님이 눈에 띄게 늘었다.

보다 많은 이들의 입맛에 맞추고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메뉴를 늘렸다.

포장마차 시절부터 만들어 온 철당간 떡볶이 외에 옛날 떡볶이를 추가했다.

옛날 떡볶이는 철당간 떡볶이보다 덜 맵고 떡도 가늘어 철당간 떡볶이가 입에 맞지 않는 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여기에 청양고추를 볶아 속을 채운 꼬마김밥도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윤 사장이 비법이라 말하는 한결 같은 맛은 재료 선정에서부터 나타난다.

떡볶이의 핵심 재료인 떡과 고춧가루는 물론 채소, 튀김 재료 등 납품 받는 식재료에 작은 문제라도 발견되면 즉시 반품한다.

매운 고춧가루와 일반 고춧가루를 배합해 만드는 떡볶이 양념도 언제나 배합량을 일정하게 유지하고 있다.

또 손님들이 언제나 찾을 수 있도록 가게 문은 설날과 추석 등 명절에만 닫는 점도 늘 한결 같음을 추구하는 그의 장사철학이 묻어난다.

윤 사장은 "장사하는 데 있어 음식 맛 등 기술적인 부분보다 손님에게 언제나 같은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요"라며 "이곳에서 장사를 하는 한 항상 정직한 마음을 잃지 않겠습니다"라고 말했다.

/ 임영훈기자 limyh86@gmail.com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