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3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맛 좋고 양 많고 가격 싸고…"불황 몰라요"

특화된 메뉴에 맛, 양, 가격 3박자 갖춰야

  • 웹출고시간2014.02.23 19:15:03
  • 최종수정2014.02.23 19:15:03
불황기에 '장사가 안 돼 죽을 맛'이라는 식당이 있는가 하면 소자본 소규모 창업에도 손님들이 북적대는 식당들이 존재감을 드러내 눈길을 끈다.

개미분식

청주에서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성안길 인근 개미분식은 맛, 가격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대표적인 음식점이다.

청소년광장 뒤편에 위치해 안심 돈가스를 주 메뉴로 무려 67가지의 음식을 맛볼수 있다.

이재영(여·47), 박종선(47) 부부가 운영하는 개미분식은 5년째 현재의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이 집에서 가장 유명한 메뉴이자 저렴한 메뉴는 돈가스를 꼽을 수 있는데 7년째 가격이 4천500원이다.

가장 비싼 메뉴는 세트메뉴로 6천500원을 받고 있다. 세트에는 모두 돈가스가 들어가는데 사이드에 쫄면, 볶음밥 등 4가지 다양한 음식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사장 부부는 "간단히 먹고 일어설 수 있는 식단으로 구성하다 보니 양 많고 맛있고 값싼 것으로 승부를 걸게 됐다"며 "이전 건물이 노후 돼 자리를 옮긴 지 5년인데 단골손님들에게 보답하는 마음으로 앞으로도 현재와 동일한 가격으로 맛있는 음식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이곳은 40여㎡(옛 13평 정도) 규모로 테이블은 약 10개 정도다.

사장 부부와 직원 2명이 함께 운영하고 남편 박종선씨가 배달을 맡아 인근에만 배달하고 있다.

북문로 떡볶이

5년 째 단골이라는 홍순화(38·회사원)씨는 "점심시간에 맞춰 오면 긴 줄이 바로 앞 청소년 광장 맞은 편에 위치 한 '북문로 떡볶이'이도 값싼 메뉴와 맛, 양으로 손님들이 줄을 잇는 곳이다.

대표적인 떡볶이 1인세트가 튀김을 포함해 3천500원이고 가장 비싼 메뉴는 4명이 함께 먹을 수 있는 푸짐한 양으로 1만3천원이다.

점포는 젊은이들이 좋아하는 인테리어로 아기자기한 카페를 연상하게 하고, 음식을 담아 내오는 용기 역시 신세대들의 취향에 맞춰 입맛을 더한다.

이 집에서 사용되는 어묵은 모두 수제로 만들어져 어묵이 들어가는 메뉴는 모두 인기가 좋다.

단, 물과 잔손이 가는 일들은 셀프로 해야 한다는 것.

스시金

중앙공원 인근에 문을 연 '스시金'은 창업한지 3년 째 되는 곳이다.

깔끔한 점심 메뉴를 8천원에서 1만2천원에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10개 정도 되는 테이블에 점심시간에 맞춰 가면 자리가 없어 되돌아오는 경우가 허다하다.

이 집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점심 메뉴로는 스시정식A가 8천원, B는 1만2천원으로 초밥의 개수와 튀김의 종류가 더해지는 것에 따라 가격의 차이가 있다.

칵테일 바를 연상시키는 현대적인 인테리어와 분위기가 젊은 층에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일식하면 '가격이 비싸다'는 편견을 과감히 없앤 맛있는 요리들이 이집만의 성공 비결로 꼽히고 있다.

/ 김수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