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이동식 과속단속 카메라 낭패 해결 방법 있어

지역 경찰서 홈페이지 검색하면 돼

  • 웹출고시간2008.04.09 13:44:45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음성지역 도로변 카메라 단속 알림판

(고속)국도와 지방도 등을 운행하는 차량 운전자들은 무심코 가속페달을 밟다가 낭패를 보기 십상이다.

다름아닌 이동식 과속단속 카메라 때문인데, 이 이동식 카메라가 설치된 장소를 파악하는 게 운전자들에게는 필수사항이다.

그렇지만 고민해소를 위해서는 운행구간의 관할 경찰서 인터넷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모든 것이 해결된다.

경찰은 공공기관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과 같은법 시행령에 의거해 매달 이동식 카메라 설치장소를 관할 경찰서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다.

진천군의 경우 17번 국도 문백면 옥성리 옥성교차로, 태락리 버스승강장, 태락리 터널 입구, 진천읍 원덕리, 원덕리 터널 입구, 이월면 사곡리, 사곡리 사곡교차로, 광혜원면 회죽리 금곡주유소 앞, 21번 국도 진천읍 사석리 석박마을 앞, 덕산면 합목리, 34번 국도 초평면 용정리 과적검문소, 진천읍 삼덕리 등 국도 13곳이 진천경찰서가 이달에 이동식 카메라를 설치한 장소다.

또 513번 지방도 덕산면 용몽리, 초평면 오갑리 대건식품 앞, 510번 지방도 초평면 용산리와 진암리, 587번 지방도 이월면 내촌리 등 지방도 5곳에도 이동식 카메라가 설치된다.

괴산군과 증평군의 경우는 34번 국도가 지나는 괴산군 사리면 마전과 수암교차로, 36번 국도 증평군 증평읍 미암리 화성교차로와 도안면 화성리 윤모아파트 앞, 19번 국도 괴산군 청천면 부성마을 앞, 510번 지방도 증평읍 미암사거리 등 18곳이다.

음성군은 36번 국도 원남면 문암3리 마을 앞을 비롯해 원남면 상당리 하얀집 맞은편 앞, 37번 국도 생극면 병암리 (주)오뚜기 앞, 음성읍 사정리 사정저수지 앞, 38번 국도 감곡면 사곡리 오갑교 앞, 3번 국도 감곡면 주천리 마을 앞 등 국도 13곳이 이동식 카메라 설치장소다.

경찰 관계자는 “이동식 카메라 설치장소는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니 경찰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손근무·조항원 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