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사회적 기업 육성위한 창업팀 교육

(사)퍼스트경영기술연구원 영동에서 실시

  • 웹출고시간2023.05.21 13:47:16
  • 최종수정2023.05.21 13:47:16

사회적기업 육성을 위한 창업 교육이 지난 19일 영동 천태산에서 전국에서 60여 명의 창업팀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고 있다.

[충북일보] 사회적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창업팀 교육이 충북 영동 천태산에서 실시돼 전국적인 관심을 끌었다.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전국 특화(농어촌·산림) 창업지원기관인 (사)퍼스트경영기술연구원(원장 정명수)은 지난 19일 영동군 양산면의 '천태산 작은 숲학교'에서 2023년 충청지역 사업장 견학과 성공전략 공류를 위한 협업 네트워킹 교육을 가졌다.

이날 교육은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초기창업 28개 팀 60명을 대상으로 충청지역 사업장 견학과 교육의 장을 마련하고, 창업아이디어 발굴, 사업기획 및 성공률 제고 등 위한 특별강의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올해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 대표을 선정해 확인증을 전달하고 특강으로는 △예비사회적기업 인증 방법 및 준비(진현호 충북사회적경제센터 이사장) △사회적기업 기초노무(정원석 노무사) △사회적기업 기초세무회계(정명수 (사)퍼스트경영기술연구원장)의 특강이 있었다.

이어 전문맨토단의 멘토링으로 △정부지원사업(서창익 원장) △법률상담(신숭현변호사 법무법인 청풍) △마케팅(이일호 (농법)오스바이오 대표) △마을교육사업(홍안유 대표) 등과 숲체험 놀이가 진행됐다.

정명수 원장은 "사회적기업 육성사업은 혁신·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팀을 선발해 사회적목적 실현부터 사업화까지 창업의 전과정을 지원하는 것"이라며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사회적기업가가 많이 성공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단법인 퍼스트경영기술연구원는 지난 4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으로부터 2023년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충북) 운영기관에 선정됐다.

지난 3월에는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우수창업 지원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사)퍼스트경영기술연구원은 2023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예비창업팀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통합정보시스템(https://www.seis.or.kr)에 접속하거나 (사)퍼스트경영기술연구원(043-264~9979)으로 문의하면 된다.

/ 김병학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