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클로렐라, 효과 '굿' 선행 '더 굿'

냉해 작물에 살포로 예방과 회복에 최고

  • 웹출고시간2023.05.09 13:01:12
  • 최종수정2023.05.09 13:01:12

단양군 고추농가가 클로렐라를 살포하고 있다.

[충북일보] ㈜단양클로렐라의 엔클로900이 냉해 예방 등 농가에 큰 힘이 되고 있다.

단양지역은 4월 중순 5월 초까지 냉해 피해로 골머리를 앓아오고 있다.

올해도 최근 일교차가 커지며 단양군의 대표작물인 고추와 사과 등에 냉해 피해가 속출하며 농가의 깊은 한숨을 짓게 했다.

이런 가운데 엔클로900이 냉해를 예방과 회복에 효과가 높다는 소문이 돌기 시작했다.

단양군 대강면 박창원씨는 고추에 냉해 손해를 입으며 잎이 처지고 색상이 누렇게 변해 냉해 피해를 확신하고 엔클로900을 살포했다.

살포 3일 뒤 피해를 본 고추의 잎에 생기가 나고 처졌던 잎은 다시 올라오는 믿기 어려운 광경이 연출됐다.

적성면 유윤식씨와 어상천 안용덕씨 외 20여 곳의 농가도 엔클로900을 500ℓ에 희석해 살포해 같은 효과를 경험했다.

여기에 화답이라도 하듯 ㈜단양클로렐라 김정곤 대표는 냉해 피해를 본 모든 농가에 1농가 당 엔클로900(25말용) 1병을 무상으로 제공했다.

엔클로900은 지력과 뿌리 활착, 성장 촉진, 면역력, 당도, 저장성 증가, 잔류농약, 가스 피해 감소 등에 효과가 좋아 사과 재배 농가에서 인기가 높다.

2010년에 클로렐라 농법으로 생산한 사과가 현대백화점에 납품까지 했다.

클로렐라 농법은 단양에서 전국 최초로 개발돼 농촌진흥청 2015년 과학적으로 클로렐라의 효능이 입증된 바 있다.

한편 ㈜단양클로렐라는 경북 영천과 구미, 군위, 영동, 봉화 등에 대리점을 운영하고 있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봉사의 달인, 김문식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전국협의회장

[충북일보] "남 돕는 일이 좋아 시작했는데 벌써 봉사시간만 1만 시간이 넘었네요."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전국협의회 김문식(63·사진) 회장은 "봉사활동을 이어나가는 것은 말보단 행동으로 옮기는 자신의 마음가짐이 가장 컸다"고 강조했다. 김 회장은 지난달 5일 대한적십자사봉사회 19대 전국협의회장에 취임했다. 김 회장은 '봉사의 달인'으로 불린다. 그는 지난 2000년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 남들봉사회원을 시작으로 23년간 재난 및 취약계층 구호, 이산가족 지원, 위기가정 구호 등의 분야에서 약 1만100시간 이상의 봉사활동을 해 왔다. 그간 봉사활동을 인정받아 충북도지사 표창, 적십자 봉사원 대장,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고 대한적십자사 충북협의회 회장, 전국협의회 사무총장 등을 역임했다. 김 회장이 봉사활동을 수십년간 이어온 계기는 부모님의 영향이 컸다. 김 회장은 "시계방을 운영하며 열심히 일하시던 아버지의 뒷모습과 남을 돕고 사는 선한 사람이 되길 바라는 어머니의 기도를 들으며 자랐다"며 "부모님의 영향을 받아 오늘날의 자신이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낮에는 금은방을 운영하며 밤과 주말에는 봉사활동에 구슬땀을 흘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