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8.05.22 16:34:02
  • 최종수정2018.05.22 16:34:02
[충북일보] 충북도교육청이 충북환경교육체험센터 건립을 위해 대규모 자문단을 가동한다.

도교육청은 센터설립을 위해 지난달부터 환경체험 전시 체험물 제작과 운영, 건축, 설비, 실내 디자인 등에 관심과 전문성이 있는 교직원 모집에 나섰었다.

추천과 모집을 통해 구성된 TF팀에는 교육 전문 직원과 교원, 전문가 등 모두 82명으로 꾸려졌다.

TF팀은 총괄, 건축과 공간구성, 전시·체험, 자문 분야로 나눠 이달부터 2021년 2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TF팀은 주명현 충북도교육감 권한대행이 총괄단장을 맡아 최종 의사결정과 각종 사안 심의 의결을 담당한다.

건축과 공간구성단은 건축 설계 심의와 디자인, 시설공간에 대한 협의를 담당하고 전시·체험단은 대기·에너지, 물 환경, 생태·토양, 자원·소비 분야의 전시 체험 시설을 심의하고 분야별 프로그램을 구상한다.

환경 관계 기관과 체험 센터관계자들로 이루어진 자문단은 건축과 전시체험 시설에 관련된 자문 역할을 맡는다.

도교육청은 센터의 효율적 구성을 위해 오는 30일까지 분야별 벤치마킹 연수를 할 예정이다.

이 센터는 학생 교육과 체험, 교원연수, 교육과정 지원, 학부모 교육, 외부기관 협력 등 생태·환경교육의 허브 역할을 하는 기관으로 2021년 3월 개관 예정이다.

/ 김병학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