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3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또 한 번 명품 인증 빛나는 '영동 와인'

월류원·도란원·불휘농장 와인
우리술 한국와인 부문 '대상'

  • 웹출고시간2018.03.01 14:26:19
  • 최종수정2018.03.01 18:29:12

2018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대상을 받은 왼쪽부터 도란원 안남락 대표, 불휘농장 박영광씨, 월류원 박천명 대표.

ⓒ 영동군
[충북일보=영동] 영동의 와인들이 다시 한 번 명품 와인임을 입증했다.

군에 따르면 서울 조선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월류원의 '베베마루 아내를 위한'과 도란원의 '샤토미소 랑', 불휘농장('시나브로 컬트'가 우리술 한국와인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2018 대한민국 주류대상은 조선비즈에서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식품기술사협회 등이 후원하는 행사다.

월류원과 도란원은 지난해에 이어 동일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여 2회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루었다.

아내를 생각하며 만들었다는 월류원의 '베베마루 아내를 위한'은 부드럽고 은은한 단맛이 매력적이며 전체적으로 맛과 향이 절제된 느낌을 준다.

도란원의 '샤토미소 랑'은 청포도의 싱그러운 맛과 산미가 살아 상큼한 감촉과 은은한 향이 매혹적이며 특히 여성들에게 인기가 좋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 우리술 한국와인 부문 최고점을 받아 베스트 오브 2018 주류대상에 선정되는 경사를 더했다.

불휘농장의 '시나브로 컬트'는 2015년, 2016년 한국와인 베스트 셀렉션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차지했다.

캠벨얼리포도의 취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잘 익은 포도를 건조해 고농축 포도를 원료로 무보당으로 양조한 시나브로 와이너리의 대표 와인이다.

주류대상 수상 업체는 1년간 수상업체 관련 기사 보도와 수상스티커 제공, 대형마트와 백화점의 대한민국 주류 대상 판매특별전 개최 등의 혜택을 받는다.

군 관계자는 "천혜의 자연환경이 빚은 고품질 포도로 만든 영동와인은 각종 품평회와 대회에서 뛰어난 맛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며 "국내유일의 포도·와인산업특구에 걸맞게 고품질 와인 생산 기반 구축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동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