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2014 충북장애인체육상 시상식

최우수선수상 박진호(사격), 특별공로상 주준길(충북장애인체육회 부회장)
최우수단체상 충북장애인체육회 역도실업팀

  • 웹출고시간2015.01.11 15:01:23
  • 최종수정2015.01.11 15:01:30

장애인 체육대회 기념촬영 모습.

2014 충북장애인체육상 시상식이 9일 오전11시 명암타워 그랜드볼룸에서 열렸다.

2014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사격 3관왕, 34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4관왕, 2014 IPC 장애인사격세계선수권대회 4관왕을 달성한 박진호선수가 최우수선수상을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다.

선수 6명이 출전해 금 17, 은 1 한국 신기록 16개를 수립한 충북장애인체육회 역도실업팀이 최우수단체상을 수상했다.

충북장애인체육을 전국 상위권으로 도약시킨 공로를 인정받은 주준길 부회장이 특별공로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선수상을 수상한 박진호선수가 이시종 지사로부터 격려를 받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는 이시종지사를 비롯해 이언구 도의회의장, 신경인 도교육청 교육국장, 임형수 농협충북지역본부장, 신용식 한국신체장애인복지회 중앙회장, 남상래 충북장애인총연합회장 및 경기단체장, 특수학교장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 지사는 "34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종합5위, 11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 6위, 8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5위의 성적은 선수여러분의 피나는 훈련과 지도자 여러분의 뜨거운 열정, 헌신적으로 뒷바라지 해주신 부모님의 사랑과 정성이 삼위일체가 되어 이루어낸 결실" 이라며 "앞으로도 장애인체육 활성화와 충북에서 열리는 2017 전국장애인체육대회를 대비해 체계적인 선수육성과 체육시설 확충 등 우리도 명예를 높이기 위해 장애인체육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봉사상에는 충주시장애인체육회 정진용 후원회장이, 장한어머니상에는 중증장애인 보치아선수 어머니 윤경화님이, 충북장애인 체육회장상에는 김규주 충북보치아 감독이 수상했다.

공로부문은 최숙자(컬링협회)외 8명, 우수선수 부문은 임우근(수영 충북장애인체육회 수영실업팀)외 13명, 우수단체 부문은 충북장애인론볼연맹외 2개단체, 신인선수 부문은 이찬희(역도 청주성신학교)외 2명, 우수지도자 부문은 김재식(역도 청주성신학교)외 6명, 대한장애인체육회장상은 박효승(충북장애인체육회), 감사패는 조용현(이랜드체육산업 대표)외 8명이 받았다. 기자상에는 충북일보 윤기윤 기자가 수상했다.

/ 윤기윤기자 jawoon62@naver.com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