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2.01.01 18:28:18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윤한솔

홍익불교대학 철학교수

어느 덧 한해가 저물고 새해가 밝았다. 개인적으로나 국가적으로 참으로 많은 일들이 있었다. 좋은 일, 나쁜 일 들이····. 허나 이젠 잊을건 잊고 버릴건 버리고 새해 한해를 맞이해야겠다.

용은 소원성취와 성공을 뜻한다. 지난해에 못 다한 꿈을 용의 새해에는 알차게 이루시기를 기원합니다. 추위에 떨어본 사람만이 따뜻함의 고마움을 아는 법입니다. 오늘 지는 해가 내일 다시 뜨지 않습니까. 우리 모두 용기와 희망을 안고 임진(壬辰)년 용의 해를 맞아 힘차게 달립시다.

子(쥐)

인기 상승하고 주변사람의 도움이나 협조로 새로운 변화와 개혁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것이다. 망설이지 말고 어려움 있을 때 주변사람들로부터 귀인을 찾아라. 때로는 경쟁이나 방해자도 있을 것이다. 허나 용기 있는 자, 시작 하는 자 만이 기회나 도움을 얻게 된다는 것을 명심할 것.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는 것을 기억할 것. 말띠생을 주의하고 지나친 재물욕심, 이성욕심은 화를 불러 들이니 자중할 것. 물놀이 주의하고 밤길 조심하라.

丑(소)

재물이나 이성욕심이 많아지는 해이다. 정도를 지키면 뜻을 이루겠으나 지나치면 오히려 사기나 손재로 크게 패할까 염려된다. 신규 사업이나 사업 확장의 운이다. 차근차근 서두르지 말고 분수를 지켜 순리대로 진행하라. 그러면 대성할 것이다. 남성은 여성의 도움 받거나 미혼자는 친구 같은 좋은 배우자 만나겠다. 사업가는 자리변동 있겠고 직장인은 뇌물 유혹 염려된다. 용띠생이 방해자가 될 수도 있겠다. 지나친 욕심내지 말고 분수를 지켜라. 그러면 막힘이 없을 것이다.

寅(호랑이)

윗사람으로부터 기쁜 문서 받거나 큰 도움 받겠다. 재산 상속이나 영전 또는 승진 등 기대 된다. 시험에 합격 운이다. 새 집 짓거나 집 장만할 운이다. 환자는 쾌차되고 사업가는 수입이 증가 될 것이다. 물고기가 물을 만난 격이다. 봄이나 여름생은 혹 보증이나 금전거래로 함정에 빠지거나 누명 쓸까 염려되니 주의해야겠다. 남자는 이성관계 발생되거나 횡재수 있고, 여자는 명예적으로 인기 얻겠다.

卯(토끼)

대인관계에 있어 언행을 주의하고 거래관계 주의하라. 마찰, 불화, 법적시비, 망신수 등이 염려된다. 달콤한 감언이설에 속지 마라. 직장인은 명예 얻고 남녀 불문하고 이성적으로 도움 받거나 좋은 인연 발생된다. 허나 닭띠를 주의하라. 또는 8월생을 주의하라. 그렇지 않으면 뒤통수 맞을까 염려요, 불연이면 큰 불화 발생 염려된다. 3월에 복권당첨이나 큰 횡재수 기대된다. 8월에 사고나 법적시비 염려되니 주의하라.

辰(용)

스스로 자만 하다가는 함정에 빠질 수 있다. 매사 심사숙고 하지 않으면 크게 후회하게 된다. 이사나 사업 변동 하게 되겠다. 7월에 강이나 바다 등 그리고 밤길 주의 하라. 11월생은 음지가 양지되겠으니 망설이지 말고 계획대로 추진하라. 3월생은 동반자 만나게 되거나 귀인의 도움 받게 되겠다. 어려움 해소된다. 희망찬 한해가 되겠다. 부동산에 투자하거나 건설업에 종사하는 사람은 의외로 호황을 누리게 되겠다. 기회는 항상 있는 것이 아니니 때를 놓치지 마라.

巳(뱀)

사업 발생 되거나 직장을 얻게 되겠다. 명예적으로 경사 기대 된다. 물고기가 물을 만난 격이니 어찌 뜻을 이루지 못하겠는가. 미혼자는 결혼할 것이며 사업가는 재수대통으로 번영이 기대되고 사업 확장도 좋다. 1월생은 여행이나 사고 주의하라. 수술이나 법적시비도 염려되니 마음가짐과 언행을 주의하라. 그렇지 아니하면 후회하게 된다. 1월에 교통사고나 시비 염려되고 7월에 장거리 여행 운이다. 여행으로 정신적 안정도 얻고 새로운 사업 구상도 얻게 되겠다.

午(말)

울 안에 갇혔던 말이 넓은 초원을 만나 배 불리 먹고 마음껏 신나게 달려보는 해이다. 그동안 기다리고 계획했던 일 성사되는 해이다. 망설이면 손해다. 인생은 타이밍이다. 과감한 결단력만이 문제 해결의 핵심이다. 쥐띠나 11월생을 조심하라. 도움이 안 된다. 방해자가 되고 심하면 크게 다투게 되고 물심양면으로 해를 당하게 된다. 모함도 당하게 된다. 소띠와는 거래주의하고 5월에 교통사고 주의하고 건강 조심하라. 그리고 남의 일에 개입치 마라. 구설수 있다.

未(양)

삼복더위에 단비를 만난 격이다. 환자는 쾌차하게 되고 사업가는 사업 번창이다. 직장인은 승진이요, 영전이다. 시험자는 합격이요, 구직자는 직장 얻게 된다. 5월에 기쁜 소식 듣거나 기쁜 문서 잡게 되겠다. 또는 윗사람이나 귀인의 도움으로 어려움 해소된다. 9월에 화재나 혈압 또는 불의의 사고 염려된다. 거래관계에 지나친 이해타산은 도움이 되지 않으니 양보하는 입장을 취하라. 동업 제의 받겠으나 쥐띠와는 하지 마라. 지나친 욕심이 화를 불러 들인다는 것을 명심하라.

申(원숭이)

님도 보고 뽕도 따는 운이다. 윗사람이나 귀인의 도움으로 어려움 해소되고 인기 상승한다. 3월생은 묵은 것 버리고 새로운 도약이 기대 된다. 미혼자는 결혼하게 되고 물고기가 물을 만난 격이 되겠다. 호랑이띠를 가까이 마라. 정월(1월)생도 가까이 마라. 방해나 시비가 염려된다. 4월에 교통사고 발생가능하다. 장거리 여행 삼가라.

가고자 하면 4월은 피하는 것이 좋다. 용띠생의 도움으로 명예를 얻거나 음지가 양지 되겠다. 변화를 하면 길하고 묵은 것 지키면 길하지 못하다.

酉(닭)

명예와 인기는 얻으나 금전적으로는 사기나 손재수 있다. 새로운 변화하고자 하나 심사숙고 하라. 새집 짓거나 수리나 매매의 운이다. 계약관계 꼼꼼히 잘 살펴라. 달콤한 감언이설에 함정이 염려된다. 특히 쥐띠나 뱀띠 등으로 손재수나 망신수 염려된다. 욕심을 줄이고 항상 적은 것으로 만족하고 특히 부동산에 욕심을 내지 말 것. 불연이면 크게 어려움 겪는다. 2월에 금전이나 이성 등으로 큰 시비 발생가능하다. 심하면 법적시비까지 발생하니 절대 위법행위는 삼가라.

戌(개)

좌충우돌 변화가 많겠다. 주변 사람들과도 다툼도 많고 좋은 일도 많겠다. 매사에 보다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자세가 필요하다. 용기 있는 자는 길이 열리고 소극적인 사람은 실패가 염려된다. 5월에 큰 변화 발생되거나 귀인이나 윗사람의 도움으로 음지가 양지된다. 용띠를 가까이 마라. 뒤통수 맞거나 방해자가 된다. 사기나 시비 등으로 손재수 있다. 3월에 허리나 팔, 다리 다칠까 염려된다. 산행을 삼가라. 낙상이나 사고 염려된다. 다치면 크게 다칠 것 같다.

亥(돼지)

직업적, 명예적으로 크게 기대가 된다. 망망대해에 표류하던 배가 육지를 만난 격이다. 직장인은 승진이나 영전하겠고, 사업가는 재수대통하고 확장의 운이다. 뱀띠를 가까이 마라. 물심양면으로 손해를 보게 된다. 10월에 가정불화 조심하라. 어쩐지 마음이 들뜨고 신경이 예민해지고 우울증 염려되고 괜한 근심걱정으로 마음고생 염려된다. 양띠생의 달콤한 감언이설을 조심하라. 처음은 도움 되는듯하나 결과는 사기나 손재 등으로 불이익 당한다.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