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07.12.03 16:30:40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 뉴스와이어 제공

마이크로소프트의 차세대 비디오 게임기 Xbox 360이 또 하나의 대작 타이틀을 선보이며, 연말을 맞은 국내 비디오 게임 이용자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주인공은 다름아닌 차세대 롤플레잉게임(이하 RPG)의 ‘진수’라 손꼽히는 ‘매스 이펙트(Mass Effect)’.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장 유재성)는 오는 12월 7일 Xbox 360 전용 게임인 ‘매스이펙트(Mass Effect)’를 정식 발매한다.

매스 이펙트는 비평가들의 극찬을 받은 ‘스타워즈: 구 공화국 기사단(Star Wars?: Knights of the Old Republic™)’과 ‘제이드 엠파이어(Jade Empire™)’로 유명한 바이오웨어(BioWare)가 Xbox 360 전용으로 개발한 게임. 깊이 있는 스토리와 강렬한 SF 전투를 접목한 매스 이펙트는 언리얼 엔진 3.0을 이용한 고화질 그래픽과 현실감 높은 대화 시스템은 물론 살아있는 듯한 디지털 캐릭터, 영화 같은 스타일로 차세대 RPG 게임의 ‘진수’라고 평가받고 있다.

높은 기대치를 반영하듯, 지난 주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실시된 예약 판매에서 매스 이펙트는 반나절 만에 매진됐다.

서사 SF 액션 RPG 매스 이펙트에서 게이머는 우주의 운명을 결정짓는 싸움의 한가운데에 서게 된다. 게이머는 엘리트 스펙터 요원인 ‘셰퍼드 사령관’의 역할을 맡아 은하계의 법과 질서를 지키고 진실을 밝혀 내는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SF 세계관을 바탕으로 높은 자유도를 지닌 타이틀 답게, 게이머들은 주된 내용 전개와는 별도로 미지의 여러 혹성 등을 탐험하면서, 다양하고 흥미로운 우주 여행을 만끽할 수도 있다. 더불어, 3인칭 분대 단위 전투시스템을 통해 박진감 넘치는 전투도 즐길 수도 있다. 모든 장면은 언리얼 엔진 3.0의 탁월한 시각효과와 물리효과를 통해, 생생하게 묘사되면서 현실감을 극대화하고 있다.

해외 유수의 비디오 게임 매체와 비평가들로부터도 매스 이펙트에 대한 극찬은 끊이질 않는다. 게임 인포머 매거진 (Game Informer Magazine)에서는 ‘사상 최고의 SF 스토리 중 하나’로 평가 받았으며, 2007 게임 크리틱스 어워드(Game Critics Awards)에서는 매스 이펙트에 대해 ‘최고의 콘솔게임’과 ‘최고의 RPG’등 업계 최고의 영예를 안겼다.

마이크로소프트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사업부(IEB)의 제프 벨 수석부사장은 “매스 이펙트는 마치 SF 영화와 같은 모습으로, 강렬한 전투와 매력적인 내용 전개를 선보이며 게이머와 게임 캐릭터 사이에 일체감을 형성시킨다”며 “매스 이펙트는 차세대 RPG 게임 장르를 개척한 동시에, 그 장르 최고의 게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EDD 김대진 상무는 “매스 이펙트는 차세대 비디오 게임기 Xbox 360 하드웨어의 성능을 최대한으로 활용한, 실로 엄청난 타이틀”이라고 소개하며 “올 겨울 ‘매스 이펙트’가 서구형 RPG 게임을 기다려왔던 게이머들의 기대를 만족시키며 Xbox 360 대작 타이틀 반열에 오를 것”이라고 밝혔다.

매스 이펙트는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이며, 공식 소비자가격은 공략집 포함하여 4만9000원(부가세포함)이다. 게임 패키지에는 게이머들에게 편의와 원활한 게임 진행을 위해 한글 공략집이 동봉된다.

###

바이오웨어(BioWare)관하여

바이오웨어(BioWare)는 풍부한 스토리와 뇌리에 강하게 각인되는 캐릭터를 중심으로 PC용, 콘솔용, 휴대장치용, 온라인용 비디오 게임을 개발하는 전자 엔터테인먼트 업체로서, 1995년부터 각종 수상실적에 빛나는 “Baldur’s Gate™”, “네버윈터 나이츠(Neverwinter Nights)” 시리즈, 2003년 “올해의 게임”으로 선정된 “스타워즈: 구 공화국 기사단” 등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게임을 개발해 왔다. 창작 게임으로는 2005년 “올해의 RPG”로 선정된 “제이드 엠파이어”가 있고, “매스 이펙트”와 “드래곤 에이지(Dragon Age™)”가 현재 개발 중이다. 캐나다 에드먼턴과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 스튜디오를 두고, 현재 Nintendo DS™용 신규 타이틀과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게임 대작 등 몇 가지 프로젝트를 비밀리에 진행하고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웹 사이트(http://www.biowar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Xbox 360에 관하여

Xbox 360 (http://www.xbox.com/xbox360)은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비디오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최고의 게임과 혁신적인 차세대 Xbox Live 온라인 게임 서비스를 구현할 뿐 아니라 게이머 위주로 펼쳐지는 환상적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세계를 만끽할 수 있도록 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차세대 비디오게임 Xbox 360을 2005년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유럽, 일본, 북미시장에 선보였으며 이어서 2006년, 한국, 호주, 콜롬비아, 홍콩, 멕시코, 뉴질랜드, 싱가포르, 대만 등지에 출시될 예정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http://www.xbox.com/xbox360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에 관하여

1975 년 설립된 마이크로소프트는 개인 컴퓨팅 및 비즈니스 컴퓨팅용 소프트웨어, 서비스 및 인터넷 기술 부문의 세계 선도업체로서, 우수한 소프트웨어를 통해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그리고 어떤 장치에서든 최대한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설계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Microsoft, Xbox 360, Perfect Dark Zero, Project Gotham Racing, Kameo, Elements of Power, Xbox and Xbox Live 는 미국 또는 기타 국가에 있는 Microsoft Corp.의 등록상표 또는 상표입니다. 본 자료에 언급된 실제 회사 또는 제품 명칭은 각 해당 소유주의 상표일 수 있습니다.
언론문의처 :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조 혁 부장/임대환 과장 531-4788 / 531-8345
에델만 코리아 2022-8227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