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41회 충북연극제, 극단 청예 '밀정의 기록' 대상 수상

충북도 대표팀 선출… 41회 대한민국연극제 in 제주 경연 진출

  • 웹출고시간2023.03.20 18:04:26
  • 최종수정2023.03.20 18:04:26

극단 청예를 연출한 윤종수씨가 41회 충북연극제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 충북연극협회
[충북일보] 충북연극협회와 청주연극협회가 주관하는 41회 충북연극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닷새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이번 연극제 대상 수상극단은 극단 청예 '밀정의 기록'이 선정됐다.

충북연극협회는 20일 청주예술나눔터에서 41회 충북연극제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에는 원로연극인 최성대 선생과 충북연극협회 정창석 회장을 비롯해 충북도 문화체육관광국 맹은영 국장, 김낙영 예술팀장, 청주시 문화체육관광국 김성란 문화예술과장, 김용숙 예술팀장, 충북예총 신철우 사무처장, 청주예총 문길곤 회장, 작가 안희철 심사위원장, 최성우 심사위원과 수상 단체·단원들이 함께 참여했다.

극단 청예 배우들과 연출자들이 대상을 수상하고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충북연극협회
연극제 단체상 대상(충북도지사상)은 '극단 청예'의 '밀정의 기록'이 수상했다.

대상 수상단체인 극단 청예는 충북도 대표팀으로 '41회 대한민국연극제in 제주'에서 오는 6월 16일부터 7월 7일 중 추첨 날짜를 통해 경연을 펼치게 된다.

이어 △금상(청주시장상) '극단 청사'의 '거기, 어딘가' △금상(충북예총회장상) 극단 '극단 늘품'의 '물고기 남자 △은상(청주예총회장상) '극단 청년극장'의 '탄내' △동상(충북연극협회장상) '좋아서하는 극단'의 '그리운 입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한 정수현 배우와 길창규 배우(대리수상)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충북연극협회
개인상 시상은 △연출상(충북도지사상) 극단 청예의 '윤종수 연출' △최우수남자연기상 극단 청사의 '거기,어딘가' 아버지역 '길창규 배우' △최우수여자연기상 극단 청사의 '거기,어딘가' 어머니역 '정수현 배우' △남자우수연기상(청주시장상) 극단 청예의 '밀정의 기록' 김충옥 역 '김진영 배우' △여자우수연기상 극단 청년극장의 '탄내' 지은 역 '유혜빈 배우' △남자신인연기상(충북연극협회장상) 극단 늘품의 '물고기 남자' 이영복 역 '권태혁 배우'·극단청년극장의 '탄내' 경민 역 '이양호 배우'·극단 청사의 '거기, 어딘가' 남자 역 '이종원 배우' △여자신인연기상 극단 청예의 '밀정의 기록' 이명순 역 '남지현 배우'가 선정됐다.

또한, 특별상(한국연극협회장상) 공로부문은 극단 청예의 '밀정의 기록'에서 중장년 배우로 충북지역의 후배들과 자리를 지켜 무대를 빛낸 '박종보 배우'에게 전해졌다.

41회 충북연극제 시상식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충북연극협회
정창석 충북연극협회 회장은 "충북의 가장 큰 축제를 함께 해주신 많은 관객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충북도에는 20년, 30년, 40년 이상 어려운 여건 속에서 굳건히 우리 지역을 지키는 극단이 있기에 전국에서도 뒤지지 않는 역량있는 연극을 보여줄 수 있는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충북도를 비롯 각 지자체에서 그에 맞는 지원책이 필요하기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충북문화재단에서 진행되고 있는 충북도립극단을 통해 문화예술공연의 메카 충청북도로 자리매김할 수 있으리라 기대하는 바가 크다"고 덧붙였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기업 돋보기 1. 이을성 SSG에너텍 대표

[충북일보] 건물에 발생하는 화재는 곧 인명 피해로 이어진다. 최근 대전 한국타이어 공장의 대형 화재가 발생했다. 대량의 타이어가 타며 가연 물질이 나온 것도 화재 진압 어려움의 원인이었지만 공장의 조립식 샌드위치 패널 구조도 한몫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같은 대형 화재 발생 시 피해를 키우는 요인으로 꼽혀 온 가연성 건축자재 사용 제한 건축법 개정안이 지난해 2월 11일 본격 시행됐다. 개정안에 따라 건축물 내·외부의 마감재와 단열재, 복합자재 심재 모두 화재 안전성 확보가 의무화됐다. 강화된 법 개정으로 준불연·불연 건축자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충북도내 선도적인 제품 개발로 앞서나가는 기업이 있다.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내면에 위치한 ㈜SSG에너텍은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고효율의 건축자재를 개발·제조하는 종합건축자재 전문기업이다. 특히 주력 제품인 'IP패널(Insulation Panel: 동적내진설계용 준불연단열일체형 패널)'은 마감재와 단열재를 일체화한 외단열 마감 패널이다. 이을성(59) SSG에너텍 대표는 "단열·내진·준불연 세 가지 성능을 충족하면서 일체화된 단열·마감재는 SSG에너텍이 유일하다고 말할 수 있다"고 자신있게 말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