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동두천 1.6℃
기상청 제공

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영동소방서, 양강초 이동안전체험차량 소방안전교육 실시

  • 웹출고시간2019.05.01 11:31:17
  • 최종수정2019.05.01 11:31:17

영동 양강초 학생들이 1일 영동소방서가 제공한 이동안전체험차량에서 안전벨트 착용체험을 하고 있다.

ⓒ 영동군
[충북일보=영동] 영동소방서는 1일 양강 초등학교에서 학생 및 지도교사를 대상으로 이동안전체험차량을 이용한 소방안전교육을 가졌다..

이동안전체험차량은 영동군, 옥천군, 보은군 지역 유치원(어린이집) 및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소방안전체험을 통한 위기관리 능력을 익히고 자율적인 안전문화운동을 확산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이날 이동안전체험차량 체험 프로그램은 안전벨트 착용 체험, 화재 시 연기 발생에 따른 대피 체험, 지진 대피 체험, 구조대를 이용한 긴급 탈출 체험, 완강기 체험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동안전체험차량 피난기구(구조대, 완강기) 탈출 체험은 아이들이 화재 및 안전사고 발생에 대비하여 직접 몸으로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인기를 끌었다.

이동안전체험차량 교육신청은 해당 학교 관할 소방서(영동·옥천·보은)와 사전 일정 협의 후 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류광희 영동소방서장은 "이동안전체험차량을 이용한 소방안전교육은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각종 재난상황을 직접 체험해 자연스럽게 안전의식을 심어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이번 체험교육을 통해 지진 등 재난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동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