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구복 영동군수 취임 "풍요로운 영동 만들기 매진"

2010.07.01 15:41:19

민선5기 영동군정을 이끌어갈 제36대 정구복 군수 취임식이 1일 영동군청 대회의실에서 공무원과 유관기관단체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정구복 영동군수가 1일 취임삭에서 선서를 하고 있다.

이 자리서 정 군수는 "영동의 발전을 위해 다시 한 번 군정을 맡겨준 군민의 기대와 여망에 부응하기 위해 활력이 넘치는 풍요로운 영동을 만들겠다"면서 "민선4기에서 일궈낸 군정성과를 더욱 발전시켜야 한다는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낀다"고 취임 포부를 밝혔다.

이어 정 군수는 공직자들에게 "자치단체 간 무한 경쟁에서 앞서고 신뢰받는 군정을 펼쳐나가기 위해서는 공직들이 분골쇄신의 각오로 군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하고, 창조적 전문역량을 갖춘 인재가 돼야한다"고 주문했다.

또 "생산성과 효율성을 바탕으로 군정을 펼치기 위해 부가가치가 발생하지 않는 비효율적인 업무를 줄여 내실경영을 기하고, 6백여 공직자가 프로정신을 가진 근성있는 일꾼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기존의 잘못된 행정 패러다임에서 빠져나와 창의와 변화를 추구하고, 강한 승부근성과 실행력을 갖춘 공무원 조직문화를 만들어 급변하는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정 군수는 "민선5기 공약사항을 내실 있게 추진하는 한편,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지역발전을 위해 미래 경제소득원 예측과 농산업 발전을 위한 신기술 개발에 역점을 두고, 새로운 성장동력을 끊임없이 찾고 연구하는데 노력과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군민들이 영동에 살고 있다는 자랑스러움과 당당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책임과 열정을 다해 군정을 펼치겠다"며 "군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격려와 성원,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정 군수는 취임식에 앞서 충혼탑을 참배하고, 기념식수와 영동군선관위 등 유관기관을 방문했다.

한편 정 군수는 민선4기 군정 지표인 '군민과 함께하는 풍요로운 영동건설'을 위한 ▷신뢰받는 봉사행정 ▷활력있는 지역경제 ▷차별화된 선진농업 ▷살맛나는 주민복지 ▷앞서가는 문화관광 등의 군정방침을 계승키로 했다.

/ 영동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충북일보 / 등록번호 : 충북 아00291 / 등록일 : 2023년 3월 20일 발행인 : (주)충북일보 연경환 / 편집인 : 함우석 / 발행일 : 2003년2월 21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