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글로컬캠, 포스코스틸리온과 산학협력 체결

'인피넬리' 디자인 공동 개발...글로벌 가전·인도시장 겨냥

2025.04.01 10:52:35

건국대 글로컬캠퍼스와 포스코스틸리온 관계자들이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건국대
[충북일보]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디자인대학은 최근 서울 강남구 포스코센터에서 포스코스틸리온과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포스코스틸리온의 컬러강판 브랜드 '인피넬리(INFINeLI)'의 디자인을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이번 협력은 급변하는 글로벌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해 건국대 디자인대학 학생들이 글로벌 가전시장 및 인도시장에 적합한 컬러강판 디자인을 개발하는 것이 목표다.

특히 C.M.F(Color, Material, Finish) 요소 분석을 활용한 실질적인 디자인 전략을 수립하며, 이를 바탕으로 보다 혁신적이고 시장 맞춤형 디자인이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단순한 디자인 공동 개발을 넘어, 양 기관은 현장 실습과 인턴십을 포함한 실무 중심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기업 환경에서 디자인 역량과 실무 능력을 동시에 키울 기회를 얻게 된다.

한경순 디자인대학 학장은 "이번 협약은 우리 학생들에게 글로벌 디자인 감각과 실무 경험을 함께 배양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산학협력의 모범 사례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스코스틸리온 천시열 대표이사 사장은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건국대와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이 철강 산업의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하는 우수한 산학모델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글로컬캠퍼스 디자인대학은 앞으로도 실무 중심의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디자인 현장에 강한 글로벌 창의인재 양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충주 / 윤호노기자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충북일보 / 등록번호 : 충북 아00291 / 등록일 : 2023년 3월 20일 발행인 : (주)충북일보 연경환 / 편집인 : 함우석 / 발행일 : 2003년2월 21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