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에스지에너텍·㈜넥스팜코리아 '장관 표창'

"에너지 효율 문제 해결·지역사회 공헌 기여"

2023.12.17 15:11:32

이을성 ㈜에스에스지에너텍 대표, 김동필 ㈜넥스팜코리아 대표.

[충북일보] 이을성 ㈜에스에스지에너텍 대표와 김동필 ㈜넥스팜코리아 대표가 혁신적인 경영활동과 꾸준한 사회환원활동으로 충북을 대표하는 우수중소기업 유공자로 선정,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17일 중기부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 따르면 청주시 흥덕구 강내면 소재 ㈜에스에스지에너텍은 안전하고 친환경적이며 고효율의 건축자재를 개발·제조하는 종합건축자재 전문기업이다.

주력 제품은 'IP패널(Insulation Panel: 동적내진설계용 준불연단열일체형 패널)'로 12㎜ 화강석에 단열재 원액(PIR)을 직접 발포해 만든 초경량 마감재다.

단열·내진·준불연 3가지가 일체된 제품으로 이을성 대표의 30여 년간 현장경험이 녹아있다.

장학금 기부 등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마음도 남다른 이 대표는 지난해 9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1억 원 이상 개인 고액 기부자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에 이름을 올렸다.

㈜넥스팜코리아는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에 GMP 공장을 둔 의약품 제조업체다.

김동필 대표는 국내 최초로 소화기관용 약을 국산화하는 데 성공한 것으로 잘 알려진 인물로 신약 개발·신규 사업 추진으로 글로벌 시장 개척·진출을 위한 기반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넥스팜코리아는 현재 고중성지방혈증치료제, 골관절염치료제, 지방간치료제, 당뇨병성 망막증 치료제, 항비만 치료제에 대한 천연물 신약 개발을 진행 중이며 이외에도 천연물 단일화합물 480종을 스크리닝해 최종 32종 후보 화합물을 발굴함으로 추가적인 천연물신약 개발을 계획하고 있다.

충북중기청 관계자는 "이 대표는 지속적인 투자와 연구개발을 통한 혁신으로 기존 건축 자재의 구조적·에너지효율적인 문제 등을 해결한 공로를 인정받았다"며 "김 대표는 꾸준한 기술개발과 축적된 노하우로 국내 최초 필름코팅 에페리손(Eperisone) 제제 개발 등에 성공했으며 꾸준히 지역 의료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등 지역사회에 공헌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고 밝혔다.

/ 안혜주기자 asj1322@hanmail.net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충북일보 / 등록번호 : 충북 아00291 / 등록일 : 2023년 3월 20일 발행인 : (주)충북일보 연경환 / 편집인 : 함우석 / 발행일 : 2003년2월 21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