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여자고등학교, 교사동아리의 등굣길 연주 눈길

기후 위기 알리기에 학생들의 가슴 뭉클한 호응 이어져

2024.09.29 16:26:19

제천 교육청 지역 동행 교사동아리 '에듀패밀리 클래식 앙상블'이 등교하는 제천여고 학생들에게 '기후 위기를 알리는 연주'를 선보이고 있다.

[충북일보] 제천여자고등학교가 지난 27일 아름다운 바이올린 연주를 감상하며 행복한 하루를 맞았다.

제천여고는 올해 창의 융합 교과 특성화 활동을 통한 성장 중심 미래 교육을 특색사업으로 다양한 학생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제천 교육청 지역 동행 교사동아리 '에듀패밀리 클래식 앙상블'이 등교하는 학생들을 위해 '기후 위기를 알리는 등굣길 연주'로 실시했다.

이번 연주의 주제는 '기후 위기를 알리는 선생님들의 목소리'로 점점 뜨거워지는 지구를 살리기 위해 환경보호와 탄소중립을 실천해 아름다운 미래를 만들자는 취지로 연주곡은 아이들이 평소 좋아하는 '학교 가는 길', '사랑의 인사', '여인의 향기', '아름다운 나라', '아름다운 세상' 등이었다.

일찍 등교한 학생들은 아침부터 연주 준비로 바쁜 교사들을 도와 함께 연주 준비를 해줬고 많은 학생이 우렁찬 박수와 호응으로 연주하는 교사들에게 가슴 뭉클한 감동을 전했다.

등교하는 학생들의 연주 관람 모습을 통해 제천여고의 비전인 '꿈이 이뤄지는 행복 공동체'를 실감할 수 있었다.

이성숙 교감은 "아이들이 등교할 때 음악이 흐르니 아이들의 정서에 좋은 영향을 미치고 요즘처럼 기후 위기가 현실로 느껴지는 시기에 선생님들이 전하는 환경의 의미가 더 교육적으로 다가왔다"며 "아침 일찍 제천여고에 오셔서 이렇게 좋은 교육활동을 펼쳐 주신 에듀패밀리 클래식 앙상블 선생님들께 무척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제천 연합 교사동아리 '에듀패밀리 클래식 앙상블'의 기후 위기를 알리는 등굣길 연주는 지난 12일부터 시작해 다섯 학교를 순회 연주했으며 이날 제천여고의 뜨거운 호응으로 순회 연주를 마무리했다.

제천 / 이형수기자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충북일보 / 등록번호 : 충북 아00291 / 등록일 : 2023년 3월 20일 발행인 : (주)충북일보 연경환 / 편집인 : 함우석 / 발행일 : 2003년2월 21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