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머드축제' 트위터로 세계와 소통

보령시, SNS사이트와 시스템 구축

2010.06.30 10:42:10

대한민국대표축제인 '보령머드축제'가 소셜미디어(Social media)를 이용한 마케팅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충남 보령시는 세계최대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SNS(Social Network Service) 사이트인 '페이스북(facebook)'과 빠른 실시간 정보 전달로 파급력이 강력한 '트위터(twitter)'를 구축·운영을 시작했으며, 전국 지자체 축제 중 유일하게 영문으로 운영해 전 세계인과 소통하고 있다.

두 사이트의 '팬페이지(Fan Page)'이나 '팔로잉(Following)'을 통해 전 세계 팔로워들에게 보령머드축제를 알리고 외국 관광객 및 축제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숙박, 교통, 축제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답변을 해주고 있다.

또 해외 유명 언론사, 기자들에게 트위터를 통해 지속적으로 축제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해 보령머드축제가 세계인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이와 함께 보령머드축제 사이트는 구글, 야후, MSN 등 세계 주요 검색엔진과 메타사이트에 등록이 돼 있고 키워드 검색 시 항상 상위노출이 되도록 홍보되고 있다.

140자 문자메시지로 현대사회의 온라인 '소통' 아이콘으로 불리고 있는 트위터의 경우 계정 구축 한 달 만에 보령머드축제 트위터(http://twitter.com/mudfestival)의 팔로워(Follower, 메시지 수령자)가 1300명을 넘어서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미국 대선에서 오바마 대통령이 트위터의 힘을 톡톡히 얻었던 것처럼 전 세계인이 가장 많이 활용하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머드축제를 세계에 알려 보령머드축제가 대한민국 대표축제를 넘어 세계 대표축제로 도약하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한편 보령머드축제 트위터(http://twitter.com/mudfestival)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계정(http://twitter.com)에 가입하고 팔로윙 목록에 보령머드축제 트위터를 추가하면 된다.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충북일보 / 등록번호 : 충북 아00291 / 등록일 : 2023년 3월 20일 발행인 : (주)충북일보 연경환 / 편집인 : 함우석 / 발행일 : 2003년2월 21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