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미림(오른쪽) 청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과 ㈜잡스 홍성현 대표가 최근 청주대 입학취업지원관에서 청년도전지원사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하고 있다.
ⓒ청주대학교
[충북일보] 청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청년고용정책 중 청년도전지원사업 지원을 위해 ㈜잡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두 기관은 업무협약을 계기로 청년들이 다시 경제활동에 도전할 수 있도록 △청년도전지원사업 홍보·구직단념 청년 참여자 발굴·모집 협조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사업 연계 및 기관 홍보 △원활한 운영을 위한 제반 사항 등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잡스는 청년도전지원사업을 운영 중인 민간위탁기관으로 18~39세 청년을 대상으로 밀착 상담, 진로 탐색, 취업역량 강화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잡스에서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을 이수시 참여수당 지급 및 국민취업지원제도 연계를 통한 취업 지원도 가능하다.
천미림 청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잡스가 청년도전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청년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구직 의욕 고취를 통해 고용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홍성현 ㈜잡스 대표는 "청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협조해 청년도전사업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졸업생들에게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 및 청년정책 연계를 지원해 사회활동 및 취·창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재학생 및 졸업생 뿐만 아니라 지역청년의 취업지원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청주대 진로취업지원포털(job.cju.ac.kr), 카카오톡 플러스 채널('청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검색) 또는 인스타그램, 청주대 추천 채용(오픈채팅방)을 통해 상시 확인할 수 있다.
/ 안혜주기자 asj132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