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관광의 새로운 브랜드 'Feel KOREA 12'

7일 '대한민국 상상엑스포' 코엑스서 열려

2013.08.05 14:47:20

오는 7일 대한민국 상상엑스포에서 국내 최초 독립국 체계를 갖춘 관광지 12곳의 통합브랜드 'Feel KOREA 12'가 공개되는 가운데 이종배 충주시장(오른쪽)과 참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는 7일 열리는 대한민국 상상엑스포에서 국내 최초 독립국 체계를 갖춘 관광지 12곳의 통합브랜드 'Feel KOREA 12'가 공개된다.

지난해 9월 지역색과 정치색을 초월한 상상나라연합이 충북 충주를 비롯해 경북 청송, 서울 광진, 강남, 인천 서구, 경기 양평, 충남 서산, 남이섬 등이 참여한 가운데 공식 출범했다.

상상나라연합은 '대한민국 상상나라 12포인트, 지방관광을 우리가 살립니다'는 목표 아래, 지역 경제 균형발전을 위한 활동의 시작으로 서울 코엑스에서 상상엑스포를 개최한다.

어머니 상상나라로 공동참여하고 있는 충주시는 이번 상상엑스포 개막식 날에 우륵국악단과 충주전통무예연무단 공연을 선보인다.

시는 행사기간에 창조공방에서 남한강 조약돌에 엄마 얼굴 그리기, 칠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우수 농특산품 전시와 판매행사를 한다.

이와 함께 오는 25일 열리는 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를 홍보하기 위해 대형 현수막(5m×8m)도 게시한다.

그 앞에는 탄이, 금이 모형을 태운 실제 조정경기정(더블 스컬용)이 배치돼 조정홍보 퍼포먼스가 연출될 예정이다.

이번 상상엑스포에는 충주 지역의 소년·소녀 가장, 한부모 가정, 저소득층 가정의 어린이와 청소년 등이 초청돼 엑스포 관람하게 된다.

상상엑스포를 관람하고 상상나라 여권에 회원국 비자확인을 받은 사람은 올해 말까지 연합 회원국의 각종 특별혜택을 받을 수 있다.

충주시는 특별혜택으로 고구려천문과학관, 무술공원 돌미로원, 충주자연생태체험관 입장료 50% 할인과 남이섬 무료입장 등을 부여한다.

상상엑스포 관람을 원하시는 시민은 시청 관광과로 연락해 상상엑스포 입장권을 무료로 받으면 된다.

앞으로 12개의 상상나라는 고유 여권과 화폐, 문자 등 국가 브랜드를 공유하고 관광자원과 특산품 공동마케팅을 펼치게 된다.

상상나라는 서울에서 인천, 경기, 강원, 충청, 전라를 거쳐 경상도를 잇는 투어 라인도 시범 운영할 예정이다.

충주 / 정소연기자 jso2@hanmail.net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충북일보 / 등록번호 : 충북 아00291 / 등록일 : 2023년 3월 20일 발행인 : (주)충북일보 연경환 / 편집인 : 함우석 / 발행일 : 2003년2월 21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