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휴가는 충주 '와유바유' 농촌체험

충주서 자연 속 이색체험으로 더위 탈출

2013.07.15 14:35:09

충주에서 와유바유 농촌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가운데 프로그램에 참여한 사람들이 곰취따기 체험을 하고 있다.

충주에는 자연의 향취와 시골의 정겨움, 학습효과 등 1석 3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와유바유' 농촌체험 프로그램이 있다.

충주시는 최근 휴가와 방학을 앞둔 도시민과 학생들을 위해 체험농가별 다양한 체험 컨텐츠를 개발하고 학교 교육과 연계된 농촌교육농장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시가 이번에 운영하는 와유바유 농촌체험 프로그램은 아이들과 함께 충주지역의 역사와 문화유적을 둘러보고 농산물도 수확할 수 있다.

이어 수확한 농산물로 나만의 요리도 만들고 계곡에서 물놀이도 즐기는 등 볼거리, 먹을거리, 특별한 체험거리가 가득하다.

체험농장별 프로그램에는 농장마다 다양한 체험이 준비돼 있다.

수안보면의 소나무숲아래 곰취농장에서는 곰취 수확, 곰취 주먹밥 만들기, 삼겹살 파티를 할 수 있는 나들이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가금면의 햇살블루베리농장은 블루베리를 수확하고 수확한 블루베리로 직접 블루베리 머핀과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신니 예그린팜과 솔농원에서는 폴리머클레이 공예와 팝콘 만들기, 유기농 새송이버섯 따기 체험이 진행된다.

대소원면 햇살아래농장은 펜션숙박과 캠핑을 비롯해 공예체험, 동물농장, 승마체험, 옥수수·감자 수확체험 등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산척 천등산메주농장에서는 시골밥상, 흑미 찐빵 만들기, 사과떡만들기 등 다양한 먹을거리 체험이 준비됐다.

충주 와유바유 농촌체험에 대한 정보는 와유바유(http://www.waubau.com) 홈페이지에서 제공 받을 수 있다.

충주 / 정소연기자 jso2@hanmail.net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충북일보 / 등록번호 : 충북 아00291 / 등록일 : 2023년 3월 20일 발행인 : (주)충북일보 연경환 / 편집인 : 함우석 / 발행일 : 2003년2월 21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