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의 행복이 회사의 미래"

가족사랑 이벤트 등 신바람 직장문화 조성

2007.05.15 08:56:48

하이닉스 청주사업장이 임직원의 가정과 회사는 한 가족이라는 ‘가사불이(家社不二) 경영’을 확산시키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먼저 회사가 한 달에 한번 가장인 남편 몰래 가족의 따뜻한 사랑을 전달하는 ‘하이닉스 가족 사랑’ 이벤트는 사업장 임직원 뿐만 아니라 가족들에게도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회사에서는 한달 동안 주인공 몰래 아내와 자녀들이 아버지에게 꼭 전하고 싶은 마음을 담은 영상편지와 가족들이 직접 만든 초콜릿과 장미꽃과 함께 아빠의 일터 현장을 급습해 ‘ 깜짝 행복’ 을 전달하고, 사내방송을 통해 가정의 정(情)을 공유하고 있다.
또다른 가족사랑 무한감동 이벤트인 ‘Love in hynix’ 에서는 4조 3교대 근무방식때문에 고향 집을 자주 찾지 못하는 여사원들을 대신해, 회사에서 고향을 방문해 부모님의 얼굴과 일상적인 근황을 딸에게 전하는 영상편지와 함께 담아와 재미있는 레크레이션과 함께 딸에게 전하는 감격을 선사하고 있다.
매월 말 주말에는 온 가족이 참여하는 ‘그곳에 가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달 초에는 서울 인사동 쌈지길과 대학로에서 웃찻사 공연을 관람하는 등 테마별 여행 기회를 다양하게 제공했다. 80명으로 제한되는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려는 평균경쟁률은 3대1을 넘을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와 함께 매월 6일은 육아데이로 정해 6세 미만의 어린이를 가진 직원들에게 오후 5시30분 정시퇴근을 독려하고 있고, 일부 부서에는 이 제도를 확대해 매주마다 가족들과 함께 하고 싶은 날을 요일을 별도로 정해 ‘가정의 날’을 실시하고 있다.
하이닉스 청주사업장 관계자는 “회사 차원에서 사원들의 가족들을 챙겨주는 감동 이벤트와 작은 배려들이 늘어나면서 임직원들의 애사심과 사기도 자연스럽게 높아지고 있다”며 “다양한 이벤트로 신바람나는 직장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충북일보 / 등록번호 : 충북 아00291 / 등록일 : 2023년 3월 20일 발행인 : (주)충북일보 연경환 / 편집인 : 함우석 / 발행일 : 2003년2월 21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