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 별천지숲인성학교로 숲 체험 '인기'

2024.06.13 11:01:47

증평 좌구산별천지숲인성학교가 어린이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유아들이 숲교육을 받고 있다.

ⓒ증평군
[충북일보] 증평군에서 운영하고 있는 좌구산 별천지 숲 인성학교가 어린이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좌구산 휴양랜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의 우수 웰니스 관광지로 3회 연속 선정돼 중부권을 대표하는 웰니스 관광지인 동시에 최고의 힐링 휴양지로 불리고 있다.

좌구산 휴양랜드내에 있는 별천지숲인성학교는 지난해 3월 개관해 현재까지 2만6천여명의 어린이들이 찾아 아이와 부모 모두 만족도가 높아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별천지숲인성학교'는 지상 2층 규모의 산림복합체험공간으로 목공예체험, 그물놀이 등의 실내놀이와 함께 야외 유아숲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증평군
하루 오전과 오후 한 차례씩 운영되는 숲체험패키지는 야외 숲체험과 물감놀이 등 실내 체험·놀이로 구성돼 아이들이 자연과 더불어 건강하게 뛰놀 수 있는 별천지숲인성학교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목공예체험과 블록놀이, 그물놀이, 볼풀장 등 실내놀이 공간도 알차게 꾸며져 있어 아이들이 놀고 만지며 풍부한 상상력과 인지 능력을 키울 수 있다.

숲체험과 실내놀이로 신체활동을 즐겼다면 인성을 채울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지난해 진행된 '별천지와 함께하는 안전여행' 프로그램은 총 27회에 걸쳐 생활과 재난, 승강기 안전 등 실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에 대해 체험 및 놀이 중심으로 진행해 560명의 어린이들이 안전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도왔다.

올해는 '재미솔솔 계절 프로그램'으로 △자연물 액자 만들기 △뻥튀기 강정 만들기 △개구리 버거 만들기 등 매월 1회씩 색다른 신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군은 내년부터 별천지숲인성학교 주변에 유아돌봄숲과 목재를 이용한 숲태교센터, 숲산후조리원, 숲전망타워 등을 조성할 계획으로 어린이복합문화공간으로서 발전이 더욱 기대된다.

별천지숲인성학교 관계자는 "별천지숲인성학교를 방문하는 아이와 부모 모두에게 행복을 전하는 곳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 개발 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예약 등 문의는 별천지숲인성학교(043-835-4503)로 하면 된다.

증평 / 김병학기자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충북일보 / 등록번호 : 충북 아00291 / 등록일 : 2023년 3월 20일 발행인 : (주)충북일보 연경환 / 편집인 : 함우석 / 발행일 : 2003년2월 21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