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하이텍, 청주문화나눔 파트너기업 합류

청주문화재단에 1천만원 후원금
지역 문화에술 저변 확대 동참

2023.12.17 13:56:53

㈜세종하이텍이 청주문화나눔 파트너기업 합류를 약속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허연회 청주시 기업투자지원과장, 최현호 세종하이텍 이사, 정인자 〃 대표, 이범석 청주시장, 변광섭 청주문화재단 대표, 노재인 〃 경영기획실장.

ⓒ청주문화재단
[충북일보] ㈜세종하이텍이 청주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앞장선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은 지난 15일 청주시청 임시청사 2층 직지실에서 ㈜세종하이텍과 '지역 문화예술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과 '청주문화나눔 후원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으로 청주문화나눔 파트너기업으로 합류하게 된 ㈜세종하이텍은 1천만 원의 후원금을 기탁하며 청주 문화예술의 저변을 넓히는데 든든한 버팀목이 될 것을 약속했다.

정인자 ㈜세종하이텍 대표는 "25년 전 청주에서 사업을 시작한 뒤로 기회가 있을 때마다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려 노력해왔는데, 청주문화나눔을 통해 어린이, 청소년, 청년 등 청주의 미래세대를 위한 문화예술 발전에도 힘을 보태게 돼 기쁘다"고 밝혀 주위를 훈훈하게 만들었다.

청주문화재단 이사장인 이범석 청주시장은 "청주의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된 ㈜세종하이텍이 농수축산물 식품가공기계 생산을 넘어 청주 문화예술진흥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동참해줘 더없이 고맙고 든든하다"며 "문화와 예술로 달라질 청주의 내일을 함께 만들어가자"고 화답했다.

㈜세종하이텍은 지난 2003년 씨마트로 출발한 농산물 절단·세척 및 가공·포장 전문 업체로, 오랜 경험과 최적화된 생산설비로 농수산물·육류 가공 기계를 국내외 100여 개국에 공급하고 있다. 다수의 특허와 품질 인증 및 스마트 공장 운영 등 선진화된 생산환경 구축을 위한 기술개발에 끊임없이 투자하며 2023년 청주시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청주시 서원구 기업인(서원구 기업봉사대) 등과 함께 집수리, 학자금지원, 연탄봉사, 수해복구 등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사회적 가치 확산에 기여해왔다.

한편, 청주문화재단의 '청주문화나눔'은 개인, 기업 등의 후원·협력과 문화예술계를 연결해 창작을 지원하고 다양한 문화예술프로젝트를 실현하며 문화사각지대에 문화예술콘텐츠를 지원하고 예술로 미래세대를 키우는 범사회적 문화기부 사업이다.

/ 임선희기자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충북일보 / 등록번호 : 충북 아00291 / 등록일 : 2023년 3월 20일 발행인 : (주)충북일보 연경환 / 편집인 : 함우석 / 발행일 : 2003년2월 21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