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클리닉전문 '청주태양한의원'

골프로 인한 통증 말끔히 제거… 충북선 유일하게 SI기법 실시

2009.04.30 18:26:38

본격적인 골프 시즌이다. 경기불황이지만 몰려드는 골퍼들로 주말이면 골프장은 북새통을 이룬다.

겨울 내내 움츠렸던 몸은 생각하지 않고 의욕이 앞서는 탓에 골프를 치다 자칫 부상을 입는 사례도 적지 않다.

남성 골퍼들은 비거리를 늘리려는 욕심에 무리를 했다가 허리와 어깨 등에 큰 손상을 입기도 한다.

대부분의 골퍼들은 부상으로 인한 통증을 완화하려 헬스클럽에 가서 운동을 하거나 재활원 등을 찾아 클리닉을 받는다.

골프로 인해 생긴 통증을 말끔히 없애고 비거리와 정확도를 늘리는데 효과적인 골프클리닉을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한의원이 있다.

청주 태양한의원(청주시 상당구 우암동 322-3)은 전국에선 두 번째, 충북에선 유일하게 SI기법을 실시하고 있다.

청주 신흥고를 졸업하고 제천세명대 한의학과 박사학위를 취득한 이정구 원장(39)은 프로골퍼의 꿈을 키우는 고교생들에게 정기적으로 SI기법을 무료로 시술해주고 있다.

SI기법은 침을 놓는 것처럼 피부를 뚫는 게 아니라 인체의 경락과 경혈을 자극하는 신개념의 비침습 치료다.

SI기법은 인체가 갖는 자체 전류의 흐름을 이용해 특정 경혈이나 지점을 인위적 자극을 통해 전기화학적 전위를 증가시켜 체내의 물질이동 및 대사를 촉진, 세포활성화와 국소 순환을 이뤄 자연치유력을 증진시키는 치료법이다.

청주태양한의원 이정구 원장이 발목 부상으로 한의원을 찾은 환자에게 SI를 시술해주고 있다.

ⓒ하성진 기자
경혈은 한방이나 수기계 치료(침·뜸·안마 등) 때에 활용하는 피부나 근육에 나타나는 중요한 반응점을 뜻하고, 경락은 이 반응점을 연결한 경로다.

SI기법은 삼각형 모양으로 된 압봉(TRI-ON)을 이용해 시술한다. 압봉은 양극과 음극이 있다. 양극과 음극의 금속 성분이 달라서 인위적으로 전기를 넣지 않아도 전류가 발생하게 된다.

압봉을 피부에 자극하면 생체에 직류전류가 발생, 체내의 삼투압에 변화를 줌으로써 몸의 조직도 변화를 불러일으키게 한다.

SI기법은 약해진 근육을 강화시키고 뭉친 근육을 이완시켜주는데 큰 효과를 준다.

이 원장으로부터 SI클리닉을 받은 골퍼들은 침술과 부항 등 기존 한의학치료를 받지 않고도 뭉친 근육이 풀리고 약해진 근육이 강화돼 스윙할 때 안정된 자세를 유지할 수 있다.

이정구 원장과 SI학회 회원이 함께 고교생 골퍼에게 SI기법을 시술해주고 있다.

ⓒ하성진 기자
또 SI기법을 통해 골프 운동에 필요한 근육의 백근섬유율을 높여 빠른 스윙을 끌어 낼 수 있다. 스윙시의 강한 회전을 도와주도록 근육을 적절히 조절 치료해 어깨와 척추의 회전을 강하게 해주는 것이다.

이 원장은 또 침술과 부항, 뜸 등의 요법을 통해 골프운동으로 생긴 어깨, 허리, 무릎 통증을 해소시켜준다.

이 원장은 유난히 침을 두려워하는 환자들에게는 테이핑 요법을 이용한다. 테이핑요법은 뭉쳐진 근육을 풀어줘서 통증을 없애는 방법으로 발목 등에 테이프를 감아 근육과 인대의 뭉침을 풀어준다.

/ 하성진기자 seongjin98@hanmail.net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충북일보 / 등록번호 : 충북 아00291 / 등록일 : 2023년 3월 20일 발행인 : (주)충북일보 연경환 / 편집인 : 함우석 / 발행일 : 2003년2월 21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