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스마트폰 연말정산 앱 무료 제공

2011.12.21 18:09:29

안드로이드용 앱화면(사진 왼쪽)과 아이폰용 앱

연말정산에 대한 궁금증이 스마트폰을 통해 해소된다.

국세청이 스마트폰용 '연말정산 2011 앱'을 제작, 무료로 배포하고 있기 때문.

연말정산 앱은 지난 해 다운로드 횟수만 약 68만건에 이를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은 프로그램으로 올해 바뀐 세법내용을 적용했다.

가장 많이 궁금한 '소득공제 내용'과 '세금절약 노하우' 등 연말 정산에 필요한 대부분 자료가 수록돼 있다.

근로자의 경우 '간편 세액계산' 기능을 이용, 연말정산시 환급 또는 납부세액을 미리 알아 볼 수도 있다

이번 앱은 연말정산 계산 결과를 스마트폰에 저장해 두고 수시로 재계산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따라서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소득공제 항목을 선택해 세액을 계산해 볼 수 있다.

국세청은 '자동 업데이트' 방식을 채용, 한 번 설치만으로 업데이트 절차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연말정산 앱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2종류며, 해당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국세청은 또 스마트폰을 통해 국세 정보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전용 국세청 홈페이지'도 새롭게 개편했다.

이제 스마트폰을 통해 PC와 동일한 수준의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접할 수 있게 된 것.

모바일 전용 홈페이지는 스마트폰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http://m.nts.go.kr를 입력하거나, 네이버 등 포털 검색창에 '국세청'을 입력해 접속할 수 있다.

국세청은 앞으로 모든 모바일 서비스를 하나의 화면에서 이용할 수 있는 '국세청 통합 모바일 앱'을 개발해 납세 편의를 도모할 계획이다.

/ 이정규기자 siqjaka@hanmail.net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충북일보 / 등록번호 : 충북 아00291 / 등록일 : 2023년 3월 20일 발행인 : (주)충북일보 연경환 / 편집인 : 함우석 / 발행일 : 2003년2월 21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