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바이어 구매희망 제품 정보 '한눈에'

중기부·중진공, 카카오톡 활용 알림서비스 실시

2023.08.13 15:19:39

국내 중소벤처기업들이 카카오톡을 통해 해외바이어들의 구매희망 제품정보를 실시간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사진은 실시간 모바일 알림서비스 신청 방법.

[충북일보] 국내 중소벤처기업들이 카카오톡을 통해 해외바이어들의 구매희망 제품정보를 실시간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고비즈코리아(www.gobizkorea.com)를 통해 접수된 해외바이어의 구매희망 제품정보를 국내 중소벤처기업에게 제공하는 모바일 알림서비스에 들어간다고 13일 밝혔다.

고비즈코리아는 해외바이어가 국내 우수 중소벤처기업의 제품을 손쉽게 검색하고 구매를 위한 거래 제안이 가능한 중기부와 중진공이 운영하는 온라인수출플랫폼이다.

고비즈코리아를 찾는 해외바이어는 연간 2천만 명이며 한류 재열풍 등으로 한국 제품에 대한 수요가 점점 증가하는 추세다.

해외바이어는 고비즈코리아의 BMS(Business Matching Service)를 통해 고비즈코리아에 입점된 제품 외에도 구매를 원하는 제품의 품목, 사양, 상세기능 등을 작성해 제품 발굴을 의뢰할 수 있다.

BMS를 통한 해외바이어의 제품 발굴 요청정보는 신용도, 유효성 등을 검증해 국내 중소벤처기업에게 제공되고 제공받은 기업은 내용 확인 후 원하는 바이어와 수출거래 매칭을 신청할 수 있다.

알림서비스는 고비즈코리아 회원가입 중소벤처기업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기존 회원사도 모바일 알림서비스 '동의' 시 해당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 안혜주기자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충북일보 / 등록번호 : 충북 아00291 / 등록일 : 2023년 3월 20일 발행인 : (주)충북일보 연경환 / 편집인 : 함우석 / 발행일 : 2003년2월 21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