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자원봉사단 청주지부 '오감여행' 마음치유 봉사

장애인 대상 탁구 레슨 및 청남대 나들이로 봉사 펼쳐

2023.03.05 13:44:00

신천지자원봉사단 청주지부(지부장 제무겸)가 지난 2일 '찾아가는 건강닥터' 장애인 마음치유 봉사를 펼쳤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건강닥터는 의료사각지대에 있는 외국인 근로자, 장애인 등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무료 의료봉사다.

신천지 자원봉사단 청주지부는 2012년을 시작으로 제1회 찾아가는 건강닥터를 외국인과 함께하는 행사로 진행하여 6회동안 약 500여명의 외국인의 몸과 마을을 치유하는 활동을 진행하였고 코로나 펜데믹이후 2022년부터 장애인과 함께하는 오감 만족 여행으로 진행하여 몸과 마음의 힐링을 위한 무료 봉사이다.

3일 신천지자원봉사단 청주지부에 따르면 이번 봉사는 ‘오감여행-장애인 마음치유 봉사’를 주제로 신천지 청주교회 쉼터와 청남대 일원에서 여행 프로그램 및 탁구 코칭으로 진행됐다.  

이날 송면섭 아리랑문화예술단장, 한주연 사직동봉사대회장 등 사회봉사자, 충북신체장애인복지회원 등 도내 수혜자 10여명이 함께 마음치유 행사에 나섰다.

행사에 참여한 송면섭 아리랑문화예술단장은 “신천지자원봉사단 하나하나가 진실한 마음을 담아 내가족처럼 봉사해 감명받았다”며 “앞으로 자원봉사단 활동을 같이 돕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봉사에 참여한 수혜자들 역시 봄맞이 나들이를 하면서 그간 지쳐있던 몸과 맘을 위로받았다고 입을 모았다.

이날 행사에 함께한 고철민씨는 “최근 불편해진 다리와 코로나19로 인해 집에만 있었는데 오랜만에 바깥활동도 하고 탁구레슨으로 몸도 움직여서 좋았다”고 했다.

송덕남 충북신체장애인복지회원은 “날씨도 좋고 친절하게 봉사해주고 대접받는 것 같아 너무 좋았다”며 “너무 멀지도 않아 거리도 적당했고 걷는것도 너무 좋아서 다음에 다시 참석할 거다”고 만족스러워했다.

제무겸 신천지자원봉사단 청주지부장은 “신천지자원봉사단 청주지부는 앞으로도 빛과 비와 공기같이 봉사로 지역사회에 사랑을 전할 것”이라며 “건강닥터를 비롯해 지역내 도움이 필요한 현장에 직접 찾아가 환경정화 봉사, 기부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온기를 나누겠다”고 전했다.

한편 신천지자원봉사단 청주지부는 담벼락 이야기, 나라사랑 평화나눔 행사를 비롯해 매월 정기적으로 착한기부 착한소비 캠페인, 다다익선, 자연아 푸르자등 다양한 봉사도 펼치고 있다.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충북일보 / 등록번호 : 충북 아00291 / 등록일 : 2023년 3월 20일 발행인 : (주)충북일보 연경환 / 편집인 : 함우석 / 발행일 : 2003년2월 21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