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좋은 청주, 행복한 시민’ 목표 이범석호 출범

청주예술의전당서 취임식
소통공감도시 등 5대 시정방침 강조
"모든 열과 성을 다 바칠 것"

2022.07.01 19:41:19

이범석 청주시장이 1일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충북일보] "청주시민의 변화에 대한 뜨거운 열망을 담아 '더 좋은 청주, 행복한 시민'이라는 목표를 실현해야 할 시대적 사명이 있다."

통합청주시를 이끌 민선8기 이범석호가 지난 1일 '더 좋은 청주, 행복한 시민'을 목표로 출범했다.

3대 통합청주시 이범석 시장은 이날 오전 충혼탑 참배를 시작으로 사무인수서 서명, 충북도지사 취임식 참석, 기념식수, 청주시의회 본회의 참석 등으로 본격적인 시장 임무를 수행했다.

취임식은 오후 6시 30분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각계각층의 인사와 시민 1천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범석 청주시장과 관계자들이 지난 1일 청주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시정방침을 선포하고 있다.

취임식은 민선8기 비전 영상, 개식 선언, 국민의례, 취임선서, 취임사, 대통령 축하메시지 낭독, 시정방침 선포 퍼포먼스,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이 시장은 취임사를 통해 '더 좋은 청주, 행복한 시민'이라는 시정목표를 바탕으로 청주의 재도약을 위한 향후 4년간의 시정운영 방침을 제시했다.

이 시장은 "저는 소통과 공감, 창조와 혁신의 시정철학을 바탕으로 함께 잘 살고 모두가 행복한 청주를 만들기 위해저의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민선 8기 청주시의 시정목표를 '더 좋은 청주, 행복한 시민'이라고 정하고, 이를 위한 다섯 가지 다짐인 시정방침을 말씀드리겠다"며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공감도시 △즐겁고 살맛나는 꿀잼행복도시 △도농이 어우러진 상생발전도시 △따뜻하고 쾌적한 스마트안심도시 △세계로 도약하는 미래산업도시의기틀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86만 청주 시민 여러분과 함께 '더 좋은 청주, 행복한 시민'의 꿈을 반드시 실현할 수 있도록 저의 모든 열과 성을 다 바치겠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이날 오전 취임식에 앞서 기자들을 만난 자리에서 태스크포스팀(TF팀)의 활동결과 보고에 대해서 설명했다.

이 시장은 4개 분과로 구성된 시장직 인수위원회 외에 청주시 현안을 챙길 3개의 TF팀을 별도로 꾸렸다.

3개의 TF팀은 △원도심 활성화팀 △우암산 둘레길 조성팀 △시청사건립팀이다. 각 TF팀은 원도심 고도제한, 우암산 둘레길 조성사업, 신청사 건립을 '원점에서 재검토' 중이다.

이 시장은 당선인 시절 "이들 TF팀은 각 현안에 대해 원점에서부터 다시 검토를 하는 한편, 전문가 및 시민들과 적극 소통하며 충분한 의견을 수렴해 해당 사안에 대한 방향을 결정하고자 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라며 "특히 TF팀은 5명의 전문가로 구성했지만 더욱 폭넓은 의견 수렴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더 많은 전문가들의 자문도 구하고 관련 기관·단체와도 적극 소통하며 시민공청회 등을 통해 시민의견도 적극 수렴할 방침"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날 이 시장은 "우암산 둘레길 조성팀의 검토가 가장 빠른 시간 내에 정리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TF팀의 활동결과는 각 TF팀별로 정리가 되는대로 시민들에게 설명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취임식 후에는 코로나19 이후 2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되는 '7회 청주시민의 날 기념행사'가 진행돼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됐다.

/ 성홍규기자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