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설 명절 선물 준비 못했다면 '클릭'

2013.02.07 19:12:52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이 다가왔다. 설 대목을 맞아 시장에는 먹거리부터 건강식품까지 수천가지의 선물들이 넘쳐나고 있다. 아직 마음의 준비를 못했다면 인터넷을 통한 이색선물을 골라보는 것은 어떨까. 클릭만으로 쉽게 준비할 수 있는 명절 선물을 소개한다.

◇설 선물 기획전 '한 눈에'

명절 선물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쿠폰모아'가 인기를 끌고 있다.

소셜커머스 모음 서비스인 쿠폰모아(www.couponmoa.com)는 쿠팡, 티몬, 그루폰 등 주요 소셜커머스 '설 선물 기획전'을 마련했다. 각 업체를 따로 방문하지 않아도 한눈에 모든 상품의 비교 분석이 가능한 곳으로, 주요 소셜커머스 카테고리뿐만 아니라 육류·어류·과일 등 식품을 비롯하여 여행·문화 카테고리까지 설 연휴를 이용한 모든 서비스 리스트를 제공하고 있다.

쿠폰모아 설 기획전은 어려운 경기상황으로 설 선물을 조금이라도 싸게 구매하려는 알뜰형 소비자들과 쇼핑시간이 부족한 워킹맘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 새뱃 돈은 '세계 지폐·디지털 상품권으로'

팍팍한 살림살이로 주머니 사정이 어렵다면 세뱃돈으로 '이색 지폐'를 주목할만 하다.

오픈마켓 11번가(www.11st.co.kr)는 '이색지폐 세뱃돈 기획전'을 진행한다. '행운의 2달러'를 포함해 유로화, 호주 달러, 중국 위안화 등 세계 지폐를 준비했다. 이 중 '행운의 1억원권' '10억원권' '100억원권' 등 이색지폐와 '천상운집' '백복변진' 등 덕담을 적은 지폐가 인기다.

또한 홈플러스는 계사년 설을 맞아 귀여운 뱀 캐릭터 등이 새겨진 '설 세뱃돈 디지털상품권' 25종을 준비했다. 세뱃돈 디지털상품권은 고객이 원하는 새해 덕담과 사진 등을 추가해 개성있게 연출할 수 있는 맞춤형 상품권으로, 사랑하는 가족이나 연인의 사진을 함께 담을 수 있고 메시지도 추가할 수 있다.

세뱃돈디지털상품권은 매장 및 상품권 홈페이지(www.homeplus-giftcard.co.kr)에서 즉석 제작 서비스로 제공하며, 고급 세뱃돈 봉투와 연하장 겸용 내지도 무료로 증정한다.

◇배송 걱정 없는 '모바일 기프티콘'

바쁜 연말 일정을 소화하느라 선물을 미처 챙기지 못한 사람들에게 '모바일 기프티콘'으로 고마운 마음을 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KT엠하우스는 모바일상품권을 간편히 배송할 수 있는 '기프티쇼 설날 기획전'을 오는 1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의 2만~15만원의 60여종의 선물 아이템과 홈플러스의 9,900~4만원대의 40여종의 선물 아이템, 총 100여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휴대전화 번호만 알아도 선물을 보낼 수 있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SK플래닛이 서비스 중인 기프티콘은 '정관장 설 선물 기획전'을 실시한다. 행사기간 정관장 홍삼 제품을 최대 17% 할인 받아 구입해 기프티콘으로 선물할 수 있다.

기프티쇼 설날 기획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기프티쇼 온라인 웹사이트(www.giftishow.com)를 방문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휴대폰 모바일웹(m.giftishow.com)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이용 가능하다

/석미정기자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충북일보 / 등록번호 : 충북 아00291 / 등록일 : 2023년 3월 20일 발행인 : (주)충북일보 연경환 / 편집인 : 함우석 / 발행일 : 2003년2월 21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