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 한천초, 가상스튜디오 활용한 인터넷 방송 실시

2011.11.24 11:40:04

한천초 교내 인터넷방송을 통해 학생들의 음악회를 방송하고 있다.

농촌지역 작은 학교에서 최첨단 가상스튜디오(Virtual Studio)를 설치해 교내 인터넷 방송을 실시하고 있어 화제다.

진천군 덕산면 초금로 한천초등학교(교장 최종덕)에서는 방송국과 영어실에는 HD를 지원하는 가상스튜디오 시스템으로 스튜디오 카메라와 Chroma Set, 컴퓨터 등을 구비하고 질 높은 방송을 송출하고 있다.

인터넷 방송이 가능해지면서 조회나 각종 학교 행사를 운영할 때에도 학교방송국에서 카메라로 촬영하여 컴퓨터그래픽으로 만들어진 가상 배경화면과 조합, 각 교실의 컴퓨터로 송출되기 때문에 학생들은 교실 컴퓨터와 TV를 통해 시청하고 있다.

또한 가정에서도 인터넷 시청 아이피에 접속하면 실시간으로 학교 인터넷 방송을 시청할 수 있고 지난 방송은 학교 홈페이지에 동영상을 탑재해 학부모가 학교 교육활동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늘 확인할 수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24일 방과후 교육 공개수업에 참석하지 못하는 학부모들을 위해 수업장면을 실시간으로 방송해 자녀가 어떻게 공부하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학교 교육활동에 대한 학부모의 신뢰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한천초는 방송반 동아리를 개설, 매주 전문 강사로부터 방송기술과 운영에 대한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촬영부터 컴퓨터 작업까지 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방송반 허유진(5년) 학생은 "학교 인터넷 방송국에서 촬영도 직접하니 진짜 방송기자가 된 것 같다"며 "앞으로 방송반 친구들과 재미있는 프로그램도 만들어서 방송을 해보고 싶어요"고 말했다.

진천 / 김요식기자 ysk1517@hanmail.net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충북일보 / 등록번호 : 충북 아00291 / 등록일 : 2023년 3월 20일 발행인 : (주)충북일보 연경환 / 편집인 : 함우석 / 발행일 : 2003년2월 21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