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이준배 세종시경제부시장 부시장직 사임

지난해 7월 시 입성후 11개월만에 퇴임…내년 총선 출마때문인 듯
최민호 시장 복수의 후보놓고 후임 경제부시장 고심중

  • 웹출고시간2023.05.25 13:59:58
  • 최종수정2023.05.25 13:59:58
[충북일보] 이준배(사진) 세종시경제부시장이 6월1일자로 퇴임한다.

이 부시장은 최근 사직서를 시에 제출했고, 수리절차가 완료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써 이 부시장은 지난해 7월 최민호 시장과 함께 세종시에 입성한 뒤 11개월만에 물러난다.

이 부시장은 지난해 6월 지방선거 후 최민호 세종시장 당선인의 인수위원회 부위원장을 맡아 활동하면서 세종지역 정관가에 본격적으로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다.

고졸 출신으로 성공한 기업가라는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아 왔던 이 부시장은 경제인에서 세종의 경제분야를 책임지는 부시장에 전격 기용되면서 지역사회의 큰 관심을 끌었다.

지난 11개월간 특유의 친화력과 추진력으로 대규모 투자유치를 이끌어내는 등 취약한 세종의 지역경제를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처럼 경제인에서 경제부시장으로 승승장구해온 이 부시장이 돌연 사직한 것은 내년 총선 출마를 위해서인 것으로 전해졌다.

그동안 지역 정가에서는 이 부시장의 내년 총선 출마 가능성을 점쳐 왔고, 본인도 이 가능성에 대해 긍정도 부정도 하지 않았다.

정치권에서는 총선에 나서기 위해서는 보다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여건이 필요한데, 현직에 있으면 제약이 많아 사직서를 낸 것으로 보고 있다.

이처럼 이 부시장이 사실상 출마를 공식화함에 따라 내년 총선을 겨냥한 여권의 지각변동이 예상된다.

일각에서는 세종을을 염두에 둔 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제기되고 있으나 아직 본인의 심중은 정확히 파악되지 않고 있다.

이 부시장이 사직서를 제출함에 따라 최민호 시장은 복수의 후보를 놓고 후임 경제부시장을 고심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제 관련 지역 인사의 발탁 가능성과 정치권 인사의 영입 가능성 등 여러 추측이 나돌고 있으나 아직 특정인을 낙점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세종 / 김정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기업 돋보기 5.장부식 씨엔에이바이오텍㈜ 대표

[충북일보] 아무도 가지 않은 길을 개척해 나가는 사람이 있다. 국내 시장에 '콜라겐'이라는 이름 조차 생소하던 시절 장부식(60) 씨엔에이바이오텍㈜ 대표는 콜라겐에 푹 빠져버렸다. 장 대표가 처음 콜라겐을 접하게 된 건 첫 직장이었던 경기화학의 신사업 파견을 통해서였다. 국내에 생소한 사업분야였던 만큼 일본의 선진기업에 방문하게 된 장 대표는 콜라겐 제조과정을 보고 '푹 빠져버렸다'고 이야기한다. 화학공학을 전공한 그에게 해당 분야의 첨단 기술이자 생명공학이 접목된 콜라겐 기술은 어릴 때부터 꿈꿔왔던 분야였다. 회사에 기술 혁신을 위한 보고서를 일주일에 5건 이상 작성할 정도로 열정을 불태웠던 장 대표는 "당시 선진 기술을 보유하고 있던 일본 기업으로 선진 견학을 갔다. 정작 기술 유출을 우려해 공장 견학만 하루에 한 번 시켜주고 일본어로만 이야기하니 잘 알아듣기도 힘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공장 견학 때 눈으로 감각적인 치수로 재고 기억해 화장실에 앉아서 그 기억을 다시 복기했다"며 "나갈 때 짐 검사로 뺏길까봐 원문을 모두 쪼개서 가져왔다"고 회상했다. 어렵게 가져온 만큼 성과는 성공적이었다. 견학 다녀온 지 2~3개월만에 기존 한 달 생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