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이장섭 의원, 전통시장서 민생 행보

가스안전공사 동참…가스안점 점검 나서

  • 웹출고시간2023.01.19 15:51:50
  • 최종수정2023.01.19 15:51:50

더불어민주당 이장섭(청주 서원·왼쪽 두 번째) 국회의원과 곽채식 한국가스안전공사 안전관리이사가 19일 청주 사창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하던 중 붕어빵을 맛보고 있다.

[충북일보] 더불어민주당 이장섭(청주 서원) 국회의원은 설 명절을 앞둔 19일 청주 사창시장 등 전통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갖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민생 챙기기에 집중했다.

장보기 행사는 소비 감소와 물가·금리 상승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이 의원은 장보기 행사에 앞서 시장 상인회 등과 차담회를 갖고 시장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장보기 행사에 동참한 한국가스안전공사 곽채식 안전관리이사 등 임직원들은 각종 안전사고에 취약한 전통시장의 사고 예방을 위해 가스안전 점검도 실시했다.

이 의원은 "설맞이 장보기 행사가 시장 상인들과 지역 경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올해 국내 경제가 더 어려워질 것으로 예측되는 만큼 실물경제를 담당하는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으로서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덜어드리고 민생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다각적인 지원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울 / 안혜주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이정표 충북농협 본부장 취임 1년 인터뷰

[충북일보] 이정표 충북농협 본부장이 취임 1년을 맞아 농업농촌 활성화와 인력지원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지난해 취임한 이 본부장은 취임 이후 1년간 쉴틈없이 도내 농촌 현장을 살피며 바쁜 나날을 보냈다. 이 본부장은 "지난해 쌀값 하락이 계속되고 불안한 국제 정세의 영향으로 비료와 사료 가격이 폭등하는 등 농업인들의 고충이 매우 컸다"며 "다행히 추경 예산 편성과 쌀 수확기 대책 마련으로 농업인들의 부담이 조금이나마 줄어들어 충북농협이 조합장님들을 중심으로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는 평을 받은 것이 기억에 남는다"고 1년간의 소회를 전했다. 충북농협은 지난 1일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를 성공적으로 정착시키고자 다각적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의 도입 취지가 국가 균형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인 만큼 지자체와의 협의를 통해 지역 농축산물 중심의 답례품 공급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입장이다. 충북지역 농·축협과 농협은행은 전 창구에 기부창구를 만들어 누구나 쉽게 기부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으며, 고향사랑기부 참여자에게 우대금리 제공과 적립금액의 일부를 공익기금으로 적립하는 '고향사랑기부 적금'을 출시했다. 오는 3월 8일은 도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