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동양에이케이코리아 세종기업대상 수상

제5회 세종시 기업인의 날 행사…기업, 근로자 격려 축하

  • 웹출고시간2022.12.05 17:10:55
  • 최종수정2022.12.05 17:10:55
[충북일보] 제5회 세종기업인의 날 기업대상 수상 업체로 알루미늄 제조 기업인 ㈜동양에이케이코리아(대표 김윤중)가 선정됐다.

세종시는 5일 반곡동 비오케이(BOK)아트센터에서 관내 기업인, 기업지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회 세종시 기업인의 날'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동양에이케이코리아 등 6개 기업이 세종기업대상, 유망중소기업상, 우수근로자상을 수상했다.

㈜동양에이케이코리아는 우수한 경영 성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기업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우수한 기술경쟁력을 바탕으로 성장가능성이 큰 기업에 주어지는 유망중소기업에는 리봄화장품㈜(대표 서종우)가 선정됐다.

시는 기업대상과 유망중소기업에 선정된 기업에 중소기업 육성자금 대출금리 우대혜택과 세종시 국내·해외판로사업 참가 지원 우대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발전에 기여한 우수근로자상은 △㈜레이크머티리얼즈 조익행 △미래생활㈜ 심준오 △리텍㈜ 송재철 △㈜대교에이스㈜ 안경숙 등 4명이 수상했다.

이밖에 고용평등 실천과 고용차별 개선으로 일터 내 차별 없는 '공정' 가치를 선도적으로 추진한 '22년 세종형 공정일터 인증기업에는 △㈜새롬테크 △㈜동양에이케이코리아 △한국효소농업법인영농조합법인 등 3곳이 선정돼 인증서와 현판이 주어지고 보조금이 지원된다.

시가 주최하고 세종상공회의소(회장 이두식)가 주관하는 '세종시 기업인의 날'은 관내 기업인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매년 12월 첫째 월요일에 개최하고 있다.

최민호 시장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훌륭한 경영 성과를 내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기업인들의 기여에 감사드린다"며, "관내 기업들의 기업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세종 / 김정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박해운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동계훈련으로 전국체전 6위 탈환 노릴 것"

[충북일보] 박해운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이 "이달부터 동계 강화훈련을 추진해 내년도 전국체전에서 6위 탈환을 노리겠다"고 밝혔다. 박 사무처장은 1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올해 전국체전에서는 아쉽게 7위를 달성했지만 내년 전국체전 목표를 다시한번 6위로 설정해 도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지난달 초 사무처장에 취임한 박 사무처장은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 위해선 우수한 선수가 필요하고, 우수한 선수를 영입하기 위해선 예산이 필수"라며 "전국 최하위권 수준에 있는 예산을 가지고 전국에서 수위를 다툰다는 점에선 충북지역 체육인들의 열정과 땀의 결실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체육 분야에 대해서만 예산지원을 요구할 수 없는 입장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적 향상을 위해 예산 확보를 위해 다각적으로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박 사무처장은 도체육회 조직확대 계획도 밝혔다. 현재 24명의 도체육회 인원을 29명으로 증원시키고 도체육회를 알려나갈 홍보 담당자들에 대해서도 인원을 충원할 방침이다. 박 사무처장은 "현재 도체육회의 인원이 너무 적어 격무에 시달리고 있다"며 "전국에서 가장 도세가 약한 제주도의 경우에도 체육회에 30명이 넘는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