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음성 '상상대로 음성', 군정목표 홍보

도시브랜드와 군정목표 홍보

  • 웹출고시간2022.08.09 13:37:20
  • 최종수정2022.08.09 13:37:20

'상상대로 음성' 로고.

[충북일보] 음성군이 도시브랜드'상상대로 음성'과 민선8기 군정목표 홍보에 팔을 걷어붙였다.

군은 오는 12일까지 모든 읍·면 청사에 '상상대로' 음성로고 등을 알리는 대형 현수막 설치와 청사 현관에 민선8기 군정비전 및 방침을 설명하는 홍보배너를 게시하기로 했다.

각 부서에서는 자체 홍보물을 제작할 때 '상상대로 음성' 로고를 입히는 등 도시브랜드 홍보에 힘을 쏟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음성군의 정체성 확립과 군민의 결속력을 강화하고자 2년여간 개발해 민선 8기 새로운 시작과 함께 도시브랜드 '상상대로 음성'을 선보인다"며 "한층 높아진 음성군의 위상을 군민과 외지 방문객에게 알리기 위해 도시브랜드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지난달 조병옥 음성군수 취임과 동시에 중부권 핵심도시로 부상하고 있는 음성의 도시 이미지를 알리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도시브랜드 '상상대로 음성'을 선포한 바 있다.

'상상대로 음성'은 △우리의 상상(想像)과 희망이 마치 마술처럼 현실이 되는 도시 △음성 군민의 염원과 행복이 막힘없이 펼쳐지는 도시 △모든 분야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도시 △서로(상상, 相想)를 잇는 길을 품은 소통·공감 도시 △쭉 뻗은 대로(大路)처럼 역동적 성장을 이루는 도시라는 의미를 담았다.

함께 선보인 ∞(무한대) 이미지는 무한한 성장 잠재력, 상상력, 중단없는 성장을 위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향한 의지, 현재와 미래세대를 연결하는 공유가치, 다양성이 공존하는 도시 이미지를 표현했다.

군은 '대한민국의 중심 행복한 음성' 비전을 완성하기 위해 민선8기 군정목표를 '지속가능한 성장, 더 큰 음성'으로 정했다.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5대 방침으론 △역동적인 지역경제 △조화로운 균형발전 △함께하는 평생복지 △품격있는 교육문화 △사람중심 안전환경으로 확정했다. 음성 / 주진석기자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