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2022 충북지방의원 돋보기 ⑮ 박경숙 충북도의원

"도민이 부르면 언제, 어디서든 달려가는 도의원이 되겠다"

  • 웹출고시간2022.07.04 18:06:28
  • 최종수정2022.07.04 18:06:28

6·1지방선거 보은 선거구에서 당선된 국민의힘 박경숙 충북도의원이 의정활동 계획을 밝히고 있다.

ⓒ 김용수기자
[충북일보] 국민의힘 박경숙(60·보은) 충북도의원은 보은동광초, 보은여중, 보은여고, 청주대 지리교육과를 졸업하고 학원 원장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했다.

12년간 학원을 운영하다 2014년 비례대표로 보은군의회에 입성했다.

초선의원임에도 동료 의원들의 신임을 얻은 박 의원은 군의회 전반기 부의장을 맡아 보폭을 넓혔다.

2018년도에는 눈을 높여 도의원에 도전했지만 본선에서 당시 더불어민주당 하유정 후보를 만나 168표 차이로 낙선했다.

하유정 의원이 선거법 위반으로 낙마하고 치러진 재보궐선거에도 무소속으로 출마했지만 국민의힘 박재완 후보에게 고배를 마셨다.

또 하 의원에 이어 박 의원도 선거법 위반 혐의가 불거지자 자진사퇴해 다시한번 도의원 선거가 이뤄졌지만 이 선거에서는 국민의힘 원갑희 후보가 당선됐다.
3번의 도의원 선거에서 모두 낙선했지만 포기하지 않고 4번의 도전 끝에 이번 6·1지방선거에서 박 의원은 당선증을 거머쥐었다.

박 의원은 "깨끗한 정치를 통해 보은군민들의 신뢰를 회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 의원의 대표 공약은 기업유치 정책과 농업 정책, 관광 정책 등 크게 3가지다.

보은 삼승면산업단지에 대기업계열사와 우량 기업들을 유치하겠다는 것이 그의 첫 번째 공약이다.

농업 정책으로는 지역민들이 농산물을 생산해도 판로가 없어 제 가격을 받지 못하고 있는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충북도와 협력해 유통마케팅과 판로확보에 나서겠다는 공약이다.

김영환 충북지사의 대표공약인 레이크파크 조성 사업과도 발맞춰 보은지역의 관광을 활성화시키겠다는 구상도 박 의원의 공약에 포함됐다.

이밖에도 축사분뇨 처리시설 조성과 법주사 문화재 관람료 도비 지원 확대 등도 공약했다.

박 의원은 "보은은 도내에서도 인구소멸위험 1순위 지역으로 꼽히고 초고령화 비율이 37%에 달한다"며 "현재 청주지역에만 몰려있는 발전계획과 예산을 소멸 위기 지역으로 돌리는 균형발전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 4년간 도의원으로 봉사하며 도민들의 고충이 있는 곳에 언제, 어디서든 달려가는 도의원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김정하 기자

박경숙 프로필

△ 보은여고

△ 청주대학교 지리교육과

△ 보은군의회 의원

△ 보은군의회 부의장

△ 보은군의회 예산결산위원장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