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6·1지방선거 이 사람 - 이승주 영동군의원

"영동군민의 행복실현에 앞장서겠다."

  • 웹출고시간2022.02.17 13:56:23
  • 최종수정2022.02.17 13:56:23

6월 1일 지방선거에서 영동군의원 재선에 도전하는 국민의 힘 이승주 의원이 "군민들의 행복실현에 앞장서겠다."며 파이팅 하고 있다.

ⓒ 손근방기자
[충북일보] 국민의 힘 이승주(61) 영동군의원이 오는 6월 1일 치러지는 지방선거에서 영동군의원(나선거구) 재선에 도전장을 냈다.

이 의원은 "기초의원은 군민의 행복 실현을 위해 존재 한다"며 "영동군의회는 앞으로 군민의 권리수호 기관으로써 재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의정활동을 하면서 최대 성과로 초강천과 영동천 정비사업을 꼽았다.

특히 그는 "영동천 정비사업은 군민의 안전보호가 최우선 목표"라며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핵심사업으로 추진당시 예산안을 두고 여당 의원들과 마찰이 있었지만 대화와 설득을 통해 원안 추진하도록 했다"고 말했다..

여기에 폭넓은 입법 활동도 들었다.

이 의원은 "영동군 친환경농업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영동군 노인 성인용 보행기 지원조례안, 영동 양수발전소 신규건설 유치에 대한 건의문 채택, 영동군 주민 긴급 생활안정 지원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농업기계화 촉진법 개정 촉구 건의문 채택 등을 주도한 것이 대표적 성과"라고 밝혔다.

그는 지역 현안으로 인구 고령화와 휴경지 문제를 지적했다.

"농업이 영동군의 기간산업인 데도 아까운 농지들이 쉬고 있는 모습을 보면 가슴이 아프다, 최근 귀농인구가 늘어나는 것은 긍정적이지만 한편으로 가존 지역사회의 분위기와 충돌하며 벌어지는 다양한 분쟁들이 향후 해결할 과제"라고 덧붙였다.

이 의원의 매력은 긍정적이고 열정적 자세로 유권자들의 신뢰에 부합하도록 최선을 다하는 점이다.

또 지난 선거 때 자신을 선택해 준 군민들께 항상 감사하는 마음은 물론 앞으로 주민들의 신뢰와 지지를 가슴에 안고 지역주민들의 가려운 곳이 있다면 언제든지 찾아가 해결하는데 최선을 다하는 모습도 장점이다.

그는 군의원은 군민의 머슴으로 청렴하게 일만 잘하면 된다는 생활철학도 갖고 있다.

이 같은 의정활동으로 지난해 1월 지방의정봉사 상을 수상했다.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생존권을 위협받는 상황이 발생하면서 재해구호기금 성격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중앙정부와 지자체에 건의하는 등 민생과 직결되는 현안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모습을 보인 공로가 인정된 것이다.

이 의원은 오는 6월 1일 지방선거에서 "지역사회 변화와 혁신을 이끌어내는 디딤돌 역할을 하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피력했다.

/ 특별취재팀

◇이승주 프로필

△영동군 학산면 평촌리 출생 △범화초, 학산중, 학산고 졸업 △(현)영동라이온스 제1부회장, 동서식품 영동대리점 대표, 국민의 힘 충북도당 부위원장, 제8대 영동군의원 △(전)바르게살기운동 영동군지회 감사, 국민생활체육 영동군축구연합회장, 영동초 운영위원장, (사)한국BBS 영동지회장.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