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기업의 날 행사 열려

코로나19 확산 예방, 간소하게 진행

  • 웹출고시간2021.10.14 17:03:51
  • 최종수정2021.10.14 17:03:51
[충북일보] 충주시와 충주상공회의소가 기업인들의 사기진작과 지역경제 활성화 공로를 축하하기 위해 14일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제15회 충주시 기업인의 날 행사'를 열었다.

기업인의 날 행사는 '충주시 기업인 예우 및 기업 활동 촉진 조례'에 따라 기업인들의 사기진작과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매년 10월 개최하고 있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은 충주시 기업인의 날 행사는 시가 주최하고 충주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행사로, 기업인 및 경제단체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유망 중소기업과 우수기업인, 평등기업, 지역경제활성화 유공자, 충주상공회의소 모범상공인과 관리자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충주시 유망 중소기업에는 △㈜메디오젠 △㈜대우선재 △㈜트루나스가 선정됐다.

우수기업인에 △삼강정밀 채문석 대표 △한성공압콤푸레샤㈜ 주영욱 대표 △㈜유니쎌팜 김상완 대표, 평등기업에 △업싸이클 창작기술 협동조합 최효정 대표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역경제활성화 유공자로는 △충주상의 김지현 대리 △충주시 경제기업과 황우진 주무관이 선정됐다.

또 모범상공인에 △㈜기어메카 신경호 대표이사 △㈜에이피씨테크 김용한 부사장 △유한킴벌리㈜ 충주공장 박남전 공장장 △㈜큐엘파마 권송상 부사장 △㈜한국팜비오 김경민 공장장 △드림종합건설㈜ 권영식 대표이사 △㈜3A 이용숙 대표이사 △㈜윈체 김정송 이사 △공군 충주체력단련장 임상길 대표 등 9명이 선정됐다.

모범관리자에는 △우림콘크리트㈜ 이경호 부장 △㈜유니쎌팜 김은경 차장 △㈜삼일씨엔에스 김성주 부장 △사빅코리아(유) 정승환 과장 △㈜세아특수강 이상은 과장 △㈜천보 이현재 과장 △㈜퍼시스 김재정 전임 등 7명이 선정됐다.

수상자는 중소기업정책자금 특례지원과 각종 매체를 통한 홍보 지원 등의 기업활동에 도움이 되는 혜택을 받는다.

행사를 주관한 충주상의 강성덕 회장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기업인들의 지속적인 경영혁신 및 기술개발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상의는 기업인들의 경제적·사회적 지위 향상은 물론 일자리 창출과 투자유치를 통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