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4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독립예술영화 '악성' 영동에서 크랭크인

영동 규당고택에서 황종척을 완성하는 박연 모습 영화촬영
영도화원엔터테인먼트 제작·기획

  • 웹출고시간2021.10.06 17:23:29
  • 최종수정2021.10.06 17:23:29

영화 '악성' 시나리오 독해를 마친 출연진들이 성공적인 쵤영을 기원하며 파이팅하고 있다.

ⓒ 도화원엔터테인먼트
[충북일보] 충청북도와 영동군이 제작지원하고 도화원엔터테인먼트가 제작 기획하는 독립예술영화 '악성'이 규당고택에서 크랭크인 했다.

도화원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영화 악성은 영동 출신이자 3대 악성인 난계 박연을 소재로 한 영화로 도화원엔터테인먼트 대표이자 극작가인 박한열이 각본을 쓰고 감독을 맡았다.

주인공 박연 역에는 지난 4월 KBS2에서 종영한 달이 뜨는 강에서 귀신골 촌장 사운암 역으로 중후한 성품의 캐릭터를 보여준 탤런트 정욱이, 사랑하는 가야금 명인 백아 역에는 2009년 싱글앨범 'My Sweet Melody'로 데뷔하고 현재 영화배우로 활동 중인 여성그룹 더 씨야 출신의 송민경이 맡았다.

세종대왕 역에는 탤런트 손건우, 박연 호위무사 역에는 뮤지컬 '홍도1589'에서 대중의 사랑을 받았던 뮤지컬 배우 이영욱이 멋진 검객으로 변신하고 박연을 지지하는 예조판서역에는 박근수, 예조판서와 인연을 맺는 연화역에는 안솔지, 맹사성역에는 곽은태 등이 캐스팅돼 열연을 펼친다.

앞서 지난 4일 첫 촬영장소인 규당고택에서 박한열 감독과 출연 배우들이 무사 촬영을 위한 고사를 지낸 후 다음 날인 5일부터 본격적인 촬영에 들어갔다.

이번 영화에서는 검은 기장을 근본으로 율관을 만들고 황종 척(尺)을 완성하기 위해서 초극하는 박연의 모습과 그런 박연을 맹목적으로 사랑하는 가야금 명인 백아와의 사랑 이야기를 중점적으로 그린다.

저예산으로 제작되는 만큼 화려한 영상보다는 나라의 기틀을 세우려는 세종대왕을 도와 맡은 바 임무를 성실하게 이행하려는 악성 박연의 인간적인 모습과 굴하지 않고 초극하는 끈질긴 면을 담을 예정이다.

가야금 명인 백아는 박연이 풀리지 않는 갈등으로 지쳤을 때 그를 위해 가야금을 연주해 주며 그의 마음을 달래주는 가상의 인물이다. 백아로 인해서 뜻하지 않은 사건이 발생하고 생각지 못한 일로 박연이 실마리를푸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인물이다. 큰 사건보다는 박연의 사실적인 예악의 업적에 사랑의 허구를 바탕으로 영상을 담아내고자 한다.

지난 9월 23일 도화원엔터테인먼트 연습실에서 주요배역 시나리오 독해를 했다.

박 감독은 "적은 예산으로 제작되는 첫 영화인 만큼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율관을 완성해내는 난계 박연 선생의 모습처럼 성실한 자세로 끝까지 대중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좋은 영화를 완성 시키는 것이 목적"이라고 말했다.

악성 OST 박한열 작사 강솔잎 작곡의 '나의 운명' '바람이 나르는 인생 소리', '오천 년 역사'도 이미 녹음을 마치고 영화 촬영을 기다리고 있다.

영화 '악성'은 충청북도 5천만 원, 영동군 5천만 원을 지원받아 제작된다. 영동의 관광지인 월류봉 강선대 송호리 등도 영상에 담을 예정이며 10월 말 크랭크업 예정이다.

영동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