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교육청 반부패-청렴영화제 개최

29~30일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 웹출고시간2021.09.23 16:44:21
  • 최종수정2021.09.23 16:44:21
[충북일보] 충북도교육청 온·오프라인 반부패 청렴영화제가 29~30일 유튜브 '충청북도교육청'과 청주 CGV지웰시티점·충주 CGV교현점을 통해 동시 개최된다.

올해 3번째를 맞는 반부패 청렴영화제는 올해 도교육청 청렴콘텐츠 공모전 중등부 후크송 분야 수상자 원평중 한유민 학생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온라인에서 오후 2시부터 열린다.

온라인 행사는 △학생과 교직원이 함께 만드는 '청렴 토크쇼' △너도 할 수 있어 '도전 청렴문자 퀴즈 이벤트' △청렴아 ~ 우리 반에 와줘 '실시간 영상퀴즈 톡톡' △청렴 단편영화 상영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개막식 행사에서 '청렴아 ~ 우리반에 와줘'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실시간 영상퀴즈 톡톡' 분야가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이 이벤트는 사회자와 참여자가 마치 한 공간에 있는 것처럼 행사장과 퀴즈참여 학교를 줌(zoom)으로 연결, 학생들이 퀴즈를 맞힐 경우 푸짐한 간식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직장생활 속에서 직장인들이 느끼는 '청렴'을 인터뷰 방식으로 풀어낸 '청렴담소'와 우리나라 청렴위인들을 만화형식으로 표현한 '청렴을 만나러 갑니다', 부정청탁 사례를 드라마로 제작한 '나를 지키는 힘 청렴' 등 청렴과 관련한 우수 청렴 단편영화 3편도 상영된다.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영화관에서는 전시, 청렴용품 전달, 영화상영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이곳에서는 올해 도교육청 청렴콘텐츠 공모전에서 당선된 시와 포스터 분야 우수작품이 전시된다.

오후 2시부터는 충북도 청렴사회 민관협의회에서 준비한 청렴 홍보용품을 나눠 주는 행사도 진행된다.

오후 4시부터는 영화관에서 '자산어보'(감독 이준익)가 상영될 예정이다.

올해 처음으로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되는 이번 영화제는 충북도 청렴사회 민관협의회가 주관하고 충북도교육청이 주최한다.

영화제관련 자세한 사항은 충북교육청 홈페이지(www.cbe.go.rk)를 참고하면 된다. / 이종억기자 eok527@daum.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박해운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동계훈련으로 전국체전 6위 탈환 노릴 것"

[충북일보] 박해운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이 "이달부터 동계 강화훈련을 추진해 내년도 전국체전에서 6위 탈환을 노리겠다"고 밝혔다. 박 사무처장은 1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올해 전국체전에서는 아쉽게 7위를 달성했지만 내년 전국체전 목표를 다시한번 6위로 설정해 도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지난달 초 사무처장에 취임한 박 사무처장은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 위해선 우수한 선수가 필요하고, 우수한 선수를 영입하기 위해선 예산이 필수"라며 "전국 최하위권 수준에 있는 예산을 가지고 전국에서 수위를 다툰다는 점에선 충북지역 체육인들의 열정과 땀의 결실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체육 분야에 대해서만 예산지원을 요구할 수 없는 입장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적 향상을 위해 예산 확보를 위해 다각적으로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박 사무처장은 도체육회 조직확대 계획도 밝혔다. 현재 24명의 도체육회 인원을 29명으로 증원시키고 도체육회를 알려나갈 홍보 담당자들에 대해서도 인원을 충원할 방침이다. 박 사무처장은 "현재 도체육회의 인원이 너무 적어 격무에 시달리고 있다"며 "전국에서 가장 도세가 약한 제주도의 경우에도 체육회에 30명이 넘는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